롯데온, 온마음 한가위. (제공: 롯데온)
롯데온, 온마음 한가위. (제공: 롯데온)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롯데온이 오는 21일까지 ‘언택트 추석선물·e쿠폰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선물 배송 마감과 상관없이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실시간으로 전달이 가능한 e쿠폰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e쿠폰의 경우 별도의 배송 절차가 없어 추석 연휴가 다가올수록 관련 상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추석 기간 e쿠폰 매출을 살펴보면 추석 선물세트 배송 마감이 되는 시점인 추석 직전 주 매출이 그 전주보다 38.6%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롯데모바일상품권을 비롯해 국내주식이용권, 모바일 주유권 등 추석 선물로 드리기 좋은 다양한 e쿠폰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롯데모바일상품권(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50만원권)을 단독으로 3% 할인 판매한다. 롯데모바일상품권의 경우 지류 상품권으로 바꾸지 않아도 롯데온과 롯데시네마 앱 등 온라인을 포함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 오프라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엘포인트(L.Point)로 전환해 엘포인트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찾는 고객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상품권 금액 전액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잔액형 상품권으로 구매 및 사용 이력을 롯데모바일상품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내에는 통신사를 통해 선물로 받은 ‘롯데상품권 모바일 지류교환권’을 롯데모바일상품권 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베스트투자증권 주식상품권 5만원권’ 구매 시 5%를 추가 증정하며 ‘에쓰오일 모바일주유권 5만원권’을 롯데온 앱에서 구매 시 5%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배스킨라빈스, 롯데리아 등 외식상품권을 최대 2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이며 추석 때 가족끼리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 소노호텔앤리조트 18개 지점의 객실을 10만원부터 판매한다.

이강현 롯데온 무형상품팀장은 “지난해부터 언택트 명절이 이어지면서 e쿠폰을 이용해 선물을 하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롯데모바일상품권을 비롯해 주식상품권, 모바일주유권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e쿠폰 상품을 할인된 금액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