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보성역 앞에 자리한 천연숲. (제공: 보성군) ⓒ천지일보 2021.9.15
보성군 보성역 앞에 자리한 천연숲. (제공: 보성군) ⓒ천지일보 2021.9.15

숲 가꾸기·오솔길 개설

[천지일보 보성=전대웅 기자] 보성군이 2021년도 보성읍 주민생활권 내 천연숲을 발굴하고 유휴지를 활용해 숲속의 도시 보성을 만든다고 14일 밝혔다.

보성읍 내 천연숲은 보성역 앞 동윤천 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100년생 살구나무, 편백, 왕벚나무 등 큰 나무와 하층에는 송악·마삭줄 등이 무성하게 자라있는 상황이었다.

방치된 천연 숲을 주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보성군은 직영하고 있는 산림 근로자를 투입해 숲 가꾸기와 통나무·대나무·목재칩·마사토를 활용한 오솔길을 개설했다.

천연숲(오솔길)은 9월 추석 연휴기간 전에 동윤천 데크길 개통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또 보성녹차골향토시장과 철로변에 있는 한국철도공사 소유의 공휴지는 자생 숲을 정비하고 인공연못·물길 개설, 정자 등 쉼터 및 체육공간 조성, 동윤천 데크길과 숲속 길 연결, 수목 및 야생화 식재 등 ‘주민 참여 숲 조성 사업’을 올해 말까지 추진 완료할 예정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동윤천 생태하천 복원사업과 연계해 지역 내 원시숲, 천연숲을 발굴해 주민들의 여가생활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면서 “숲은 오랜 시간 노력을 기울여서 가꿔야 하는 미래 자원인 만큼 후손들에게 귀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가치를 지키는 데에도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