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지난 2018년 1월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 참석한 박지원 의원이 동료 의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은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당시 국민의당 비대위원. (뉴시스 자료사진) 2021.08.12.
【서울=뉴시스】지난 2018년 1월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 참석한 박지원 의원이 동료 의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은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당시 국민의당 비대위원. (뉴시스 자료사진) 
“법리적 검토 해야 할 상황”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박지원 국정원장 배후설을 제기하며 제출했던 고발장 검토에 들어갔다.

공수처 관계자는 14일 공수처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건분석조사담당관실에 고발장이 가 있다”며 “공수처가 수사할 범죄대상이 될지, 범죄혐의가 소명될 만큼 단서가 있을지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 관계자는 “수사 대상이 되는지 안 되는지 법리적인 검토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윤석열 캠프 측은 전날 “박 원장과 조성은씨가 뉴스버스 ‘고발 사주’ 의혹이 보도되기 전 지난 8월 11일 서울 한 호텔에서 만난 것이 제보를 사전 공모한 정황이며 이는 국정원장의 정치개입”이라며 제보자 조성은씨와 박 원장, 당일 동석한 것으로 추정되는 성명불상자 등 3명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