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방과학원은 9월 11일과 12일 새로 개발한 신형장거리순항미사일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국방과학원은 9월 11일과 12일 새로 개발한 신형장거리순항미사일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발사된 장거리순항미사일들은 우리 국가의 영토와 영해 상공에 설정된 타원 및 8자형 비행궤도를 따라 7천580초를 비행하여 1천500㎞ 계선의 표적을 명중했다"고 전했다. (출처: 연합뉴스)

“동맹국과 긴밀히 감시할 것”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미국 국방부가 12(현지시간) 북한이 지난 주말 신형 장거리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한 데 대해 “이는 이웃 국가들과 국제사회에 위협이 된다”고 입장을 밝혔다.

미 인도‧태평양 사령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는 북한이 군사 개발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고, 이는 이웃 국가와 국제사회에 대한 위협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보도했다.

또 “미국은 현재 동맹국과 긴밀히 협의 중이며 계속해서 상황을 감시할 것”이라면서 “한국과 일본의 방위에 대한 미국의 약속은 여전히 확고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같은 날 조선중앙통신은 “국방과학원은 9월11일과 12일 새로 개발한 신형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발사된 장거리순항미사일들은 우리 국가의 영토와 영해 상공에 설정된 타원 및 8자형 비행궤도를 따라 7580초(2시간6분20초)를 비행해 1500㎞ 계선의 표적을 명중했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