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방과학원은 9월 11일과 12일 새로 개발한 신형장거리순항미사일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국방과학원은 9월 11일과 12일 새로 개발한 신형장거리순항미사일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발사된 장거리순항미사일들은 우리 국가의 영토와 영해 상공에 설정된 타원 및 8자형 비행궤도를 따라 7천580초를 비행하여 1천500㎞ 계선의 표적을 명중했다"고 전했다. (출처: 연합뉴스)

실시간 발표는 안해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군 당국이 13일 북한의 신형 장거리 순항미사일 시험발사 소식과 관련해 “한미 정보당국 간 정밀 분석 중”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날 오전 “우리 군은 한미 정보당국 간 긴밀한 공조 하에 정밀 분석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군은 순항미사일 시험발사 사실을 실시간 공개하지는 않았다.

앞서 같은 날 조선중앙통신은 “국방과학원이 9월 11일과 12일 새로 개발한 신형장거리순항미사일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며 “발사된 장거리순항미사일들은 우리 국가의 영토와 영해 상공에 설정된 타원 및 8자형 비행궤도를 따라 7580초를 비행하여 1500㎞ 계선의 표적을 명중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미사일 발사로 올해 북한의 무력도발 시위는 총 네 번으로 늘었다. 바이든 미 대통령 취임 직후인 지난 1월 22일과 3월 21일 순항미사일을 발사한 데 이어 같은 달 25일에는 처음으로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에 해당하는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