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현경 기자]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 카스(喀什·카슈가르)시에서 무차별 흉기 난자 사건이 발생해 현지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신장자치구 정부 신문판공실이 주관해 운영하는 인터넷 매체인 ‘톈산왕(天山網)’은 30일 오후 11시 45분께(현지시각) 카스 시내 음식거리 길목에서 유혈 참극이 벌어졌다고 31일 보도했다.

톈산왕의 보도에 따르면 범인 2명이 도로에서 신호를 기다리며 정차해 있던 트럭에 올라타 운전사를 흉기로 살해하고 트럭을 인도로 몰았다. 이어 트럭에서 내려 행인들에게 무차별적으로 흉기를 휘두르다가 참극을 목격하고 달려든 행인들에게 제압됐다.

톈산왕은 범인들이 휘두른 흉기에 최소 7명이 숨지고 28명이 다쳤으며, 행인들과의 격투 과정에서 범인 1명은 숨지고 또 다른 1명은 붙잡혔다고 전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한 사상자는 범인과 피해자를 합쳐 최소 36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또 부상자 중에는 중상자가 많아 사망자 숫자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현장에서 부상한 행인들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현지 공안 당국도 붙잡힌 범인을 상대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관영 신화통신은 이날 사고 전에 두 건의 폭발음이 들렸다고 영문 기사로 전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첫 번째 폭발은 오후 10시 30분께 한 미니밴에서, 두 번째 폭발은 거의 같은 시각 흉기 난자 사건이 발생한 음식거리에서 일어났다.

공안당국은 연쇄 폭발에 이은 이번 흉기 난동 사건이 지난 18일 신장위구르자치구 허톈(和田)시에서의 공안 파출소 충돌 사건에 이어 발생했다는 점에서 긴장하고 있으며, 그와 연관성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에 민감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 보도 지침 역할을 하는 관영 신화통신은 대외용으로 배부되는 영문 기사로만 관련 소식을 전했을 뿐 국내용인 중국어 기사는 내보내지 않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