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페이스북 계정에 올라온 해병대 1사단 후임병 가혹행위 관련 사진. (출처: 페이스북 계정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처)
한 페이스북 계정에 올라온 해병대 1사단 후임병 가혹행위 관련 사진. (출처: 페이스북 계정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처)

[천지일보=이솜 기자] 경북 포항에 있는 해병대 1사단에서 선임병들이 후임병을 때리는 등 가혹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와 해당 부대가 조사에 나섰다.

9일 페이스북 ‘육군 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따르면 한 장병의 형이라고 밝힌 네티즌이 선임병 4명에게 구타를 당해 현재 군 내부에서 징계 절차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동생이 선임병들에게 정강이, 복부, 뺨 등을 맞고 인격 모독을 당했으며 심지어는 차량에 있는 시가잭으로 팔 지지기까지 당했다고 올렸다. 이와 함께 동생이 화상을 입은 사진도 덧붙였다.

그는 또한 선임병들이 안 보이는 곳만 치밀하게 때려 증거를 은폐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너무 화가 치밀어 오르고 나도 해병대를 전역한 군필자로서 도저히 말이 안 되는 상황”이라며 “반성 여부를 떠나 절대 선처하지 않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강도 높은 처벌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해병대 1사단은 지난 8일 피해 장병이 지휘관에게 개별 면담을 신청해 관련 내용을 식별했고, 즉시 가해자와 피해 장병을 분리 조치했다고 밝혔다.

또 관련 사안은 현재 군사경찰에서 조사 중이며 법과 규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하겠다며 향후 유사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당 부대에 대한 특별 부대진단 및 병영문화혁신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