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때가 되면 유력 대선 주자를 두고, 각종 의혹이 끝없이 이어지는 것은 이미 상례화됐다. 그러한 의혹이 일어나면 통상적으로 의도하는 쪽에서는 판을 키우게 마련이다. 언론에 보도되는 내용이 사실이든 거짓 조작된 것이든 판을 키우려 드는 정치권에서는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국회 법사위를 열어 현안질의를 한다. 이때는 진실 여부가 확인되는 것은 뒷전이고, 판을 키워 국민들에게 이슈화시키는 것이 목적인바 이번에도 20대 대선일이 6개월 남짓 남은 시기에 빠짐없이 의혹 사건이 터졌으니 이름하여 ‘윤석열, 고발 사주’ 의혹 건이다.

인터넷신문인 뉴스버스가 최초 보도하고 난 뒤, 이 의혹은 정치권에서 확산되고 있다. 보도 내용을 요약하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검찰총장 재임 시절인 지난해 4월 경,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 손준성 검사(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가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였던 김웅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후보 이름을 넣은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보도의 핵심이다.

이 보도를 두고 여야 정치권에서는 ‘국기문란’과 ‘정치공작’이 팽팽히 맞선 가운데, 당사자로 지목된 윤석열 예비후보는 그 내용과는 무관하고 자신은 “떳떳하다”며 결백을 밝혔고, 고발장 작성과 전달자로 지목된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김웅 국민의힘 의원에게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 향후 이와 관련한 근거 없는 의혹 제기와 이로 인한 명예훼손 등 위법행위에 대하여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김웅 의원은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몇 번 발언했지만 앞뒤가 맞지 않는다는 지적도 따르고, 뉴스버스 기자가 “김웅 의원에게 관련 내용을 물어봤고 (검찰 측 입장이라) 인정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알려진 것은 없다. 다만 이 건에 대해 대검 감찰이 진행되고 있고, 공수처에도 접수된 상태다. 공식 수사가 진행돼 결과가 나와야 알 것이지만, 지금까지 대선에서의 의도적으로 발생된 허위 의혹들은 ‘김대업 병풍(兵風)’ 사건에서 보아왔듯, 대선이 임박해 국민여론을 후끈 달궈놓고는 ‘아니면 말고’ 식이었다. 그래서 윤석열 캠프 측에서는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는바, 현역의원도 아닌 김웅 당시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에게 고발장을 줬겠느냐 하는 등 상황과 맥락 두 가지 측면에서 앞뒤가 맞지 않는다는 주장을 적극 펴고 있는 중이다.

‘윤석열 고발 사주’ 의혹의 진실을 캐는 열쇠는 김웅 의원이 가지고 있다. 그 때문에 윤석열 캠프 측을 비롯해 언론과 정치권에서는 김웅 의원이 소상히 전모를 밝혀야 한다고 압박에 나섰다. 일각에서 국민의힘 내부를 의심하는 상태에서 유승민 후보 캠프의 대변인인 김웅 의원이 그 전말을 사실대로 밝혀야만이 자신은 물론 국민의힘에게도 부담이 가지 않을 것이라 주장한다. 과연 어느 누구를 위해 ‘윤석열 고발 사주’건이 나왔는지 국민들 또한 알아야 하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