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전주시체육회가 7일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동메달리스트인 공희용 선수에게 포상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전주시) ⓒ천지일보 2021.9.7
전주시와 전주시체육회가 7일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동메달리스트인 공희용 선수에게 포상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전주시) ⓒ천지일보 2021.9.7

[천지일보 전주=류보영 기자] 전주시와 전주시체육회가 7일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동메달리스트인 공희용 선수와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에 격려금을 전달했다.

전북은행 소속의 공희용 선수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훈련 여건을 딛고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여자복식에서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시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한 공희용 선수에게 전주시와 전주시체육회는 100만원씩 총 2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전주시 직장운동경기부의 사기진작을 위해 90만원의 별도의 격려금이 전해졌다.

전주시체육회는 또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전주시에 기탁해 훈훈함을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희용 선수는 “올림픽이란 큰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열리는 대회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윤 회장은 “공희용 선수의 올림픽 동메달 획득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의 선전도 기대한다”면서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이웃들에게 체육인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듀스 접전 끝에 한일전에 승리한 공희용 선수의 모습이 인상깊다”면서 “내년에 있을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비롯해 3년 뒤 열리는 프랑스 파리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길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