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7일 다양한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리뉴얼 재출시되는 조안나바. (제공: 롯데제과)
리뉴얼 재출시되는 조안나바.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 추억의 아이스크림 ‘조안나바’ 재출시… 소비자 요구 이어져

롯데제과가 지난 1991년 출시된 장수 제품으로 1990년대에는 5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인기를 끌다가 2015년에 단종된 추억의 아이스크림 ‘조안나바’를 6년 만에 다시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소비자들로부터 조안나바에 대한 재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고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현 트렌드와 레트로 열풍 등을 감안해 조안나바의 재출시를 결정했다.

이번에 재출시되는 조안나바는 과거에 비해 우유 및 과즙 함량이 늘어나고 품질이 업그레이드됐으며 포장 형태도 친환경을 고려해 기존 비닐 봉투 형태에서 종이 상자로 교체됐다. 딸기 맛과 바닐라 맛의 미니 아이스크림 바가 각각 6개씩 총 12개 들어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5500원이다.

‘퓨전 동양화 에디션 연양갱’ 추석 선물세트. (제공: 해태제과)
‘퓨전 동양화 에디션 연양갱’ 추석 선물세트. (제공: 해태제과)

◆해태, 추석 선물세트로 ‘퓨전 동양화 에디션 연양갱’ 한정 출시

해태제과가 퓨전 동양화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김현정 작가가 연양갱만을 위해 그린 그림을 담은 한정판 제품이자 아트콜라보로 전통적인 한국의 미(美)를 담은 ‘연양갱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추석 명절을 맞아 건강 간식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은 연양갱에 힙한 젊은 감성까지 담겼다. 전통의 품격과 현대의 위트가 함께 어우러진 동양화 한 폭이 펼쳐진 예술작품으로 꾸며진 명절 선물세트다.

선물세트에는 대표적인 동양화인 십장생도(十長生圖)가 한눈에 펼쳐진다. 가까이 하나씩 보면 신나는 5가지 스포츠 레저(등산, 골프, 축구, 낚시, 자전거)를 즐기는 인물들이 눈에 띈다. 연양갱을 먹으며 즐기는 신나는 연양갱 新T.P.O를 표현한 것이다.

그림 방식은 전통 동양화지만 등장인물들은 현대적이라 한층 색다르다. 한복을 입고 골프와 등산을 하고 갓을 쓰고 자전거를 타는 방식이다. 연양갱의 전통성을 힙한 젊은 감성이 담긴 퓨전 동양화로 그린 덕분에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재미까지 담겼다.

오리지널 연양갱 16개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됐다. 한국의 전통적인 멋을 살린 수묵화 쇼핑백에 담겼다. 퓨전 동양화 연양갱 시즌 에디션 선물세트는 이달 한 달간 판매되며 개별 제품은 시중에서 만날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연양갱을 즐기는 고객층은 젊어지고 즐기는 상황도 다양해져 특유의 전통성에 젊은 감성까지 담은 것”이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아트콜라보인만큼 젊은 층은 색다른 재미를, 기성세대는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즐길 것”이라고 말했다.

맘마밀 안심소스 3종. (제공: 매일유업)
맘마밀 안심소스 3종. (제공: 매일유업)

◆매일유업, 맘마밀 안심소스 3종 출시

매일유업이 이유식 완료기 이후의 아이를 위한 맘마밀 안심소스 3종을 출시했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고월령 유아를 위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소스다. 로제치킨카레, 버섯불고기, 바질토마토 3종으로 출시됐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이유식 완료기를 맞이하는 12개월 아이부터 섭취 가능하도록 맞춤 설계된 제품이다. 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 기준에 적합하게 영양성분이 맞춤 설계돼 한 팩만으로 8종류 이상의 야채(콜리플라워, 아스파라거스, 단호박, 양파, 당근, 쥬키니호박, 시금치, 마늘 등)는 물론, 철분과 칼슘까지 섭취 가능하다. 한 팩당 칼슘은 150㎎, 철분은 1.8㎎ 함유됐으며 만 1~2세 기준 1일 권장섭취량의 30%를 충족시킨다. 또한 이 시기 아이들의 씹는 능력을 고려해 야채와 고기는 3~5㎜ 크기로 손질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이들이 이유식 완료기에 접어들며 특정 원료에 대한 선호가 생겨 편식을 하기도 하는데 특히 많은 양육자가 야채 편식에 대해 걱정한다”며 “맘마밀 안심소스로 양육자는 한 끼 식사를 편하게 제공하고 아이는 야채를 맛있게 먹어 모두가 즐거운 식사를 즐길 것”라고 전했다.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 소고기 우거지 해장국. (제공: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 소고기 우거지 해장국. (제공: 채선당)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 ‘소고기 우거지 해장국’ 출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가 시원한 한국인의 맛을 담은 ‘소고기 우거지 해장국’ 밀키트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제대로 만든 한 끼 식사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채선당 도시락&샐러드가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출시한 12번째 밀키트 제품이다. 소고기 우거지 해장국은 집밥과 한식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진한 사골 국물에 우거지, 콩나물 등 다양한 야채와 소고기가 담겼다.

소고기 우거지 해장국 밀키트는 훌륭한 맛과 푸짐한 구성이 일품이다. 소뼈가 고아진 육수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며 소고기가 들어가 맛과 영양까지 챙겼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3인분으로 기획된 소고기 우거지 해장국 밀키트는 취향에 따라 야채와 고기를 추가해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관계자는 “19년 장수 외식 브랜드 채선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는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가을에 맞춰 이번 신제품을 준비했다”며 “최근 경쟁이 치열해지는 밀키트 시장에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는 검증된 맛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출시에 집중해 돌파구를 찾고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부텐더 콥샐러드. (제공: 이디야커피)
두부텐더 콥샐러드.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깔끔한끼 ‘두부텐더 콥샐러드’ 출시

이디야커피가 지난 4월 ‘건강한 깔끔한끼’ 콘셉트로 식사 대용 샐러드를 출시했으며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가볍고 깔끔하게 즐길 한 끼 식사 대용 ‘두부텐더 콥샐러드’를 출시한다.

두부텐더 콥샐러드는 두부텐더가 방울토마토, 고구마 큐브, 병아리콩 등과 어우러진 샐러드다. 신선하고 아삭한 채소로 식감을 살리면서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 두부로 만들어진 텐더, 방울토마토, 고구마 큐브 등의 재료가 더해졌다.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릴드 치킨 샐러드와 두부텐더 콥샐러드 중 1종 구매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가 무료 증정된다.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된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고객들이 좀 더 다양한 샐러드를 즐기도록 담백한 맛의 샐러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간편식 라인업을 앞으로도 계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제리너스 ‘인절미’ 활용한 음료·디저트. (제공: 롯데GRS)
엔제리너스 ‘인절미’ 활용한 음료·디저트. (제공: 롯데GRS)

◆엔제리너스 ‘인절미’ 활용한 음료·디저트 한정 출시

엔제리너스가 가을과 추석 시즌을 맞아 전통 간식 메뉴인 ‘인절미’를 활용한 신제품 음료와 디저트를 오는 10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엔제리너스의 신제품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특성에 맞춘 ‘할매니얼(할머니 세대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로 재해석돼 출시됐다.

엔제리너스 뉴트로 신제품 음료 3종은 인절미와 커파라떼가 혼합된 ‘고소한 인절미 라떼’와 흑임자가 곁들여진 ‘블랙흑임자라떼’, 인절미를 휘핑크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미 인절미 스노우’ 등이다. 크로플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인절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 ‘인절미 아이스크림 크로플’도 함께 출시됐다.

엔제리너스는 이번 인절미 뉴트로 가을 신제품 구매 고객 대상에게는 진에어와 콜라보 프로모션 운영 중인 제주도 왕복 항공권이 담긴 1등 당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민트 초코칩 할리치노. (제공: 할리스)
민트 초코칩 할리치노. (제공: 할리스)

◆할리스, 청량한 민트 색감 살린 ‘민트초코 음료’ 2종 리뉴얼 출시

할리스가 청량한 민트 색감을 살린 민트초코 음료 2종을 리뉴얼해 선보이며 진하고 부드러운 맛의 베이커리 2종도 함께 출시했다.

최근 SNS 등 온라인에서 스스로를 민초단(민트초코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고 지칭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할리스는 MZ세대 민초단을 겨냥해 민트의 푸른색을 살린 민트초코 음료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리뉴얼된 할리스의 ‘민트 초코칩 할리치노’는 시원한 민트색이 강조됐다. 민트 맛과 초코칩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민트 초코’는 상쾌하고 부드러운 맛의 라떼다. 개운한 민트 맛으로 초코의 텁텁함을 중화시켰다.

할리스는 베이커리 메뉴도 새롭게 출시했다. ‘고구마 치즈 케이크’는 고구마 무스에 치즈가 더해진 케이크다. ‘뉴욕 치즈 케이크’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의 치즈 케이크로 꾸덕하고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민트초코의 선풍적 인기에 힘입어 민초단 소비자들이 할리스에서 더 깊은 민트초코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음료를 리뉴얼했다”며 “중독적이고 개성 있는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리튠,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 (제공: LG생활건강)
리튠,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 (제공: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리튠’서 ‘황제비책’ 출시… 11일 ‘최영재 마스터’와 라방 진행

LG생활건강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에서 자연의 순리에 따라 현명하게 건강을 관리했던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을 출시하고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의 최영재 마스터가 출연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출시된 황제비책 라인 제품에는 최적의 자연조건과 철저한 품질 관리하에 엄선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이 농축돼 담겼으며 LG생활건강만의 오랜 연구 노하우로 홍삼의 효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쓴맛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대표제품인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은 홍삼 유효성분인 사포닌의 체내 소화흡수가 용이하도록 김치유래유산균을 사용해 발효시킨 발효홍삼농축액이 함유됐다. 여기에 홍삼의 맛과 사과 농축액이 담겼으며 20㎖ 용량의 앰플병 타입이 적용됐다. 하루 한 병 섭취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

함께 출시된 10㎖ 용량 스틱 형태의 ‘황제비책 로열스틱’ 역시 홍삼의 가치와 기능성이 담겨 제조된 제품으로 두 신제품 모두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황제비책 라인 신제품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해당 라이브 방송에는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의 최영재 마스터의 출연이 확정됐다. 이 외에도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알찬 구성의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선물 세트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