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6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영상 이미지.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영상 이미지.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19일 공개했던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 이무진 편’이 공개된 지 2주 만에 조회수 100만을 기록했다.

세븐스테이지(7-STAGE)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특색 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가 진행되는 유튜브 콘텐츠다. 상품, 마케팅 등 기존의 기업광고 중심의 콘텐츠가 아닌 MZ세대를 겨냥해 힐링, 공감 콘셉트로 기획돼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는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세븐일레븐 대외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지난 6월 처음 선보였던 ‘세븐스테이지 박재정 편’은 누적 조회 수 35만회를 기록했으며 이번에 공개된 이무진 편도 2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세븐일레븐 공식 유튜브 채널 내 게시된 세븐스테이지 영상에는 ‘우리 동네에서도 세븐스테이지 해주세요’ ‘코로나로 콘서트도 못 가서 아쉬웠는데 랜선 콘서트 감사합니다’ ‘다음엔 어떤 가수가 나오나요 기대됩니다’ 등 총 6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세븐스테이지는 시청자뿐 아니라 특히 전국의 경영주에게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우리 점포에서 찍어달라는 요청만 현재 100건이 넘는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격월 단위로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오는 10월 이무진 편에 이어 세븐스테이지 3탄을 공개할 예정이다.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통해 전국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점포를 소개하며 대표 킬러 콘텐츠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최주현 세븐일레븐 마케팅담당은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통해 친근하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편의점 주 소비층인 MZ세대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유튜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느린 편지함’ 이벤트 이미지. (제공: 이마트24)
‘느린 편지함’ 이벤트 이미지. (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 ‘느린 편지함’ 이벤트 진행… 추석 도시락 한정 판매

이마트24가 올해 추석을 맞아 고객이 편지를 써서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편지에 적힌 주소로 내년 설쯤에 받아볼 수 있는 ‘느린 편지함’ 감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일부터 이마트24 매장에 느린 편지함과 편지지가 함께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바쁜 일상에서도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미래의 본인이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지인들에게 느린 편지를 써보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감성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이달 말까지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이마트24가 일괄 보관하다가 내년 설쯤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돼 고객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담당자는 자신이 방문했던 휴양지에 있는 느린 우체통을 이용해 보고 느낀 감동과 추억을 고객에게도 전달해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SNS로 소통하는 시대에 잊혀진 편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자 올해 추석에 보내서 내년 설쯤에 받을 수 있는 느린 편지함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색다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오는 15일부터 10월 초까지 추석 전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명절도시락 ‘한가위만 같아라 한상차림(한상차림)’을 출시한다.

한상차림도시락은 돼지갈비찜, 잡채, 동그랑땡 등 모듬전, 나물 등 명절 음식과 버섯볶음, 김치, 약과로 구성됐다. 가격은 7900원이며 오는 15~30일 5900원에 판매된다. 여기에 생수·캔식혜(택1)도 증정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추가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은 3900원에 한상차림도시락과 생수(또는 캔식혜)까지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귀향하지 않고 명절을 보내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명절도시락을 준비했다. 명절도시락과 함께 명절 음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피코크 모듬전’과 ‘피코크 흰송편, 모싯잎 송편’도 판매한다.

문정인 이마트24 도시락 바이어는 “이번 추석에는 귀향하지 않는 혼추족 고객이 많을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집에서 명절 음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시락을 출시하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갓생기획 프로젝트 멤버들이 신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갓생기획 프로젝트 멤버들이 신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25, MZ세대 ‘갓생기획’ 프로젝트 출범… 티저 영상 공개

GS25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 잡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진행한 ‘갓생기획-신상기획팀(갓생기획)’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갓생기획 프로젝트는 GS25에서 근무하는 20~30대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팀을 만들어 이들의 창의력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일련의 모든 활동을 MZ세대 구성원이 주도하는 활동이다.

GS25는 지난 6월 MZ세대 직원들이 자신들만의 ‘인생템’을 자유롭게 기획하고 싶다는 의견을 수렴해 실제 사내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해당 프로젝트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맡았으며 MZ세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갓생’이란 요즘 세대들이 흔히 최고라는 의미로 쉽게 붙여 사용하는 접두사 ‘갓’과 ‘인생’의 합성어로 ‘하루를 알차고 부지런하게 살았다’라는 의미의 신조어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MZ세대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구성원들이 이번 프로젝트 이름을 갓생기획으로 짓게 됐다.

GS25는 갓생기획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로 오는 9일 노티드우유 3종 상품을 선보인다. MZ세대에게는 이미 도넛으로 유명한 카페 노티드와 콜라보한 상품으로 색다른 맛뿐 아니라 노티드 특유의 웃는 캐릭터가 사용됐다. GS25는 이달 말까지 노티드젤리, 팝잇진주젤리, 갓생맥주 상품을 차례로 출시하고 연말까지 50여종의 갓생기획 상품들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S25는 MZ세대 직원이 기획한 상품 출시 외 마케팅 활동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갓생기획도 함께 선보인다. 인기 연예인 허영지를 비롯해 개그맨 최우선, 이명훈 등이 GS25 갓생기획 신상개발팀 직원으로 출연해 상품 기획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겼다. 오는 9일 첫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한 편씩 공개되며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에서 갓생기획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갓생기획은 SNS 채널, 삼성·강남역 등 주요 역사 전광판 및 버스 쉘터 광고 등 대대적인 홍보가 진행된다.

안병훈 GS25 기획 MD 부문장(상무)은 “이번 갓생기획 프로젝트가 MZ세대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할 좋은 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MZ세대 직원들이 주축이 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편의점업계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