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건물 붕괴 참사 영상을 드라마 장면으로 사용한 SBS '펜트하우스3' (출처: 뉴시스)
광주 건물 붕괴 참사 영상을 드라마 장면으로 사용한 SBS '펜트하우스3' (출처: 뉴시스)

펜트하우스 사과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종영을 앞둔 SBS TV 드라마 ‘펜트하우스’가 실제 참사 현장을 담은 뉴스 영상을 사용해 논란을 빚자 제작진이 사과했다.

4일 펜트하우스3 제작진은 “지난 3일 방송 일부 장면에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뉴스 화면 등 부적절한 장면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광주 학동 붕괴 사고 피해자 및 가족 분들, 포항 지진 피해자 및 가족 분들, 그리고 모든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장면을 재방송 및 주문형 비디오(VOD)에서 삭제 조치 중”이라며 “철저한 내부조사를 통해 해당 장면을 쓰게 된 경위를 파악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제작진은 “이번 일로 인해 아픔과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린다”고 재차 사과했다.

문제가 된 장면은 드라마 속 뉴스에서 극 중 인물들이 거주하던 주상복합 건물 헤라팰리스가 붕괴했다는 소식을 담은 보도다. 이때 화면에서는 실제 광주 철거건물 붕괴 참사 및 포항 지진 당시 영상이 사용됐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광주 붕괴 참사는 지난 6월 광주 동구 학동4구역 재개발 철거 현장서 일어난 사고다. 당시 철거 중이던 지상 5층, 지하 1층 건물이 붕괴하면서 인근을 지나가던 시내버스가 매몰됐고, 이 사고로 탑승자 17명 중 9명이 사망하고 8명이 부상을 입었다.

실제 사고 영상을 드라마 장면에 사용한 것을 두고 시청자들은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에 펜트하우스3 13회 영상은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단한 상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