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본관 전경. (제공: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 본관 전경. (제공: 연세대학교)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연세대학교는 2022학년도에 총 3431명 중 수시모집으로 1954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전형별로 모집인원을 살펴보면 학생부종합전형 923명, 학생부교과전형 523명, 논술전형 346명, 특기자전형 162명, 정원외 전형으로 123명을 선발한다.

먼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수시모집 논술전형의 일정과 면접 방식의 변화가 있으므로 원서접수 전에 반드시 입학처 홈페이지와 수시모집 요강의 수정사항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교과전형이 신설됐다. 또 학생부종합전형의 기회균형은 기회균형Ⅰ과 기회균형Ⅱ로 분리해 모집한다. 또 약학대학 약학과(6년제)가 학부 선발 방식으로 변경됐고 인공지능융합대학 인공지능학과가 신설됐다.

학생부교과전형(추천형)은 기존의 학생부종합전형(면접형)에서 개편된 전형으로 전년과 동일한 523명을 선발한다. 자신이 소속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국내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학교별 3학년 재학생 수의 5%)이라면 지원 할 수 있다. 면접대상은 기존 3배수에서 5배수까지 확대하여 선발한다. 면접평가는 현장 비대면 녹화 방식으로 자연계열은 10월 16일에 진행한다. 인문·사회·통합계열은 10월 17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부종합전형(활동우수형)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올해 최저학력기준을 신설했다. 면접평가는 제시문을 바탕으로 대학 수학에 필요한 기본 학업역량을 평가하며, 현장 비대면 녹화 방식으로 진행한다. 자연계열은 11월 20일, 인문·사회계열은 11월 21일에 각각 실시한다.

국제형은 해외고, 검정고시 지원자격, 국내고 지원자격을 구분해 선발한다. 이 중 국내고 지원자격에 최저학력기준이 신설됐다. 국제형 면접평가는 해외고와 검정고시 지원자의 경우는 11월 24~26일까지 동영상 업로드 방식으로 실시한다. 국내고 지원자는 11월 27일에 현장 비대면 녹화 방식으로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