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꿀맛우유. (제공: 빙그레)
꿀맛우유. (제공: 빙그레)

◆빙그레 단지우유 ‘꿀맛우유’ 출시

빙그레가 전 연령층의 입맛과 취향을 아우르는 꿀을 단지 용기에 담아 맛과 트렌드를 동시에 겨냥해 대표 상품인 단지우유의 신제품 ‘꿀맛우유’를 선보인다.

꿀맛우유는 달콤한 국산 꿀과 우유의 조화를 통해 꿀조합을 구현했다. 특히 국산 밤꿀로 꿀의 자연스러운 맛을 극대화하고 마치 꿀을 떠먹는 듯한 느낌의 맛과 향을 강조했다. 최근 MZ세대와 먹방계를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꿀 트렌드를 반영해 꿀과 우유의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낸 레시피가 적용됐다.

이번 신제품 꿀맛우유는 꿀벌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사용됐다. 단지 용기의 뚜껑에 꿀벌을 연상시키는 노란색과 진한 밤색으로 이뤄진 줄무늬가 사용됐으며 용기 전면에는 캐릭터화한 귀여운 꿀벌 이미지가 삽입됐다.

빙그레 마케팅 관계자는 “모두가 좋아하는 단지우유와 꿀이 만나 꿀조합 꿀맛우유가 탄생했다”며 “꿀맛이라는 제품 이름처럼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달콤한 맛과 즐거움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발휘 발효홍삼 면역비책. (제공: hy)
발휘 발효홍삼 면역비책. (제공: hy)

◆hy, 발효홍삼과 홍삼을 한 병에 담은 ‘발휘 발효홍삼 면역비책’ 출시

hy가 지난해 선보인 ‘발휘 발효홍삼 진녹綠원’에 이은 액상 드링크로 ‘발휘 발효홍삼 면역비책(면역비책)’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홍삼 시장을 공략한다.

면역비책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65㎖ 제품 한 병 기준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14㎎에 달한다. 자사 제품 중 최고치다. 홍삼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증진)도 함께 챙길 수 있다.

주원료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이다. 여기에 자사 특허 발효기술이 활용돼 만들어진 HY발효홍삼이 더해졌다. HY발효홍삼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돼 만들어진다. 여기에 ▲동충하초 ▲노루궁뎅이버섯 ▲영지버섯 ▲백복령 ▲차가버섯 ▲진흙버섯 ▲숙지황 ▲두충 ▲대추 ▲건 생강 ▲구기자 등 총 11가지 프리미엄 부원료가 추가됐다.

hy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추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착순 3만 세트 한정으로 진행되며 기존 24개입 1세트 구성에 낱개 6개가 추가 증정된다.

조연수 hy 건기식 CM 팀장은 “최근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 확산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발휘 발효홍삼 면역비책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특별한 제품으로 명절을 맞아 소중한 분을 위한 선물용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신제품 3종. (제공: 롯데GRS)
크리스피크림도넛, 신제품 3종. (제공: 롯데GRS)

◆크리스피크림도넛, 메이플 조와 달달한 콜라보 신제품 선봬

크리스피크림도넛이 가을을 맞아 메이플 조(Maple Joe)와 콜라보를 통해 도넛에 달콤함을 더한 메이플 시럽을 활용한 가을 도넛 신제품 3종을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신제품 3종은 ▲도넛 겉면에 메이플 시럽을 입히고 구워진 베이컨 칩이 토핑된 ‘베이컨 메이플 링’ ▲도넛 안에 메이플 시럽이 채워져 아몬드가 올라간 ‘아몬드 메이플 도넛’ ▲가을 단풍나무 잎 모양이 토핑된 ‘더블 메이플 도넛’ 등이다.

크리스피크림은 가을 도넛 3종 신제품 출시와 함께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에서는 메이플 더즌이 정상가 대비 약 20%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SK플래닛(시럽오더·OK캐시백) 가입자에게는 더즌 메뉴와 더블 더즌을 각각 약 20%, 약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부드러운 도넛과 메이플 시럽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 메이플 조와 콜라보한 메이플 페스티벌을 통한 고객들의 색다른 경험에 초대한다”고 말했다

이달의 맛, 찰떡콩떡.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찰떡콩떡.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찰떡콩떡’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해 전통의 맛을 살린 9월 이달의 맛 ‘찰떡콩떡’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찰떡콩떡은 ‘인절미’가 메인 원료로 활용됐다. 고소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쫀떡궁합’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쫄깃한 인절미 떡과 흑임자 볼이 토핑으로 추가됐다. 또한 고소한 곡물 풍미가 더해진 ‘찰떡 아이스크림’과 ‘콩고물 아이스크림’에 ‘인절미 떡 다이스’와 ‘흑임자 볼’이 박힌 제품이다. 아이스크림과 전통의 재료가 조화를 이뤄 ‘할매니얼(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 입맛을 겨냥한다.

‘찰떡콩떡 케이크’는 화이트 케이크 시트에 연유 콩 크림과 찰떡콩떡 아이스크림이 겹쳐져 쌓인 후 떡과 콩고물이 토핑으로 올라갔다. 아울러 인절미 맛 음료에 인절미 떡이 올라간 이달의 음료 ‘찰떡콩떡 블라스트’와 떡 다이스가 들어 있는 고소한 인절미 아이스크림이 마카롱 사이에 채워진 디저트 ‘아이스 마카롱 인절미’도 9월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9월 이달의 맛 찰떡콩떡은 쫀떡궁합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는 할머니부터 어린아이들까지 모두가 함께 찰떡콩떡 아이스크림으로 달콤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착즙주스 3종. (제공: 이디야커피)
착즙주스 3종.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다양한 ‘착즙주스’ 출시… RTD 라인업 강화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7월 선보인 ‘착즙주스’에 이어 ‘감귤&한라봉 주스’와 ‘청포도&케일 주스’ 2종을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디야커피의 착즙주스는 과일과 채소가 100% 착즙 돼 만들어진 과채주스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 형태로 출시됐다. 감귤&한라봉 주스는 감귤과 한라봉의 진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청포도&케일 주스는 케일에 청포도가 더해졌다. 기존의 사과&당근 주스도 당근 향과 사과 맛이 잘 어우러졌다.

착즙주스의 패키지 라벨도 새로 변경된다. 기존 투명 라벨에서 제품의 각 과채 원료 이미지가 불투명 라벨에 배치돼 제품 정보의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절취선이 있는 쉬링크 라벨이 적용돼 분리 배출하기 편하도록 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건강을 생각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착즙주스 라인업을 개편하고 라벨 또한 고객에게 더 다가가기 위해 친근한 이미지의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며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이디야커피 착즙주스로 건강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을 신메뉴 음료 3종 및 디저트 2종. (제공: 카페베네)
가을 신메뉴 음료 3종 및 디저트 2종. (제공: 카페베네)

◆카페베네, 가을 신메뉴 음료 3종 및 디저트 2종 출시

㈜카페베네가 선선한 가을 날씨에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신메뉴 음료 3종과 디저트 2종을 출시하면서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블렌딩 티 3종과 디저트 2종으로 구성됐다. 음료 3종은 ▲머스캣 밀크티 ▲자몽 얼그레이 티 ▲유자 히비스커스 티 등이며 각 차에 맞는 과일이 최적으로 조합됐다.

머스캣 밀크티는 홍차와 우유가 만난 밀크티에 머스캣 향이 더해졌다. 자몽 얼그레이 티는 자몽과 얼그레이 티가 어우러졌다. 유자 히비스커스 티는 다홍빛의 히비스커스 블렌드 티에 유자가 더해졌다.

함께 선보이는 디저트 2종은 ▲말차스콘 ▲홍차스콘 등이다. 말차스콘은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이며 홍차스콘은 은은한 홍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카페베네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My sweeTea Time(마이스위티타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메뉴 머스캣 밀크티 R 사이즈와 베네캣 스텐 머그 민트를 함께 구매 시 5000원이 할인된 2만 27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신메뉴와 새로운 MD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베네캣 스텐 머그 민트는 편한 그립감과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한다. 보온·보냉 기능으로 차갑거나 따뜻한 음료를 모두 담을 수 있으며 주입구 부분이 슬라이딩 형식으로 설계돼 먼지나 이물질 차단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이 제공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단풍의

시그니처 도자기 MD 4종. (제공: 할리스)
시그니처 도자기 MD 4종. (제공: 할리스)

◆할리스, 도예가 이혜미와 함께한 ‘시그니처 도자기 MD’ 4종 출시

할리스가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시그니처 도자기’ 4종으로 구성된 ‘할리스 테이블웨어’ 4종을 출시한다.

할리스의 시그니처 도자기 MD는 이혜미 도예가와 협업해 탄생됐다. 이혜미 작가는 무수한 과정과 인고의 시간이 담긴 도자기의 ‘시간성’에 집중해 자신만의 작품관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첫 에스프레소 전문점으로 시작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한 할리스 크라운의 의미를 ‘시그니처 도자기’에 담아 표현했다.

이번 제품은 도자기의 본고장인 경기도 이천에서 원료의 배합, 성형, 굽기 등 모든 제작공정이 이뤄졌다. 머그, 플레이트 본래의 용도뿐 아니라 광택과 도자기 특유의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하기 좋다.

먼저 ‘시그니처 머그’는 크라운의 몸통 부분인 면과 선이 손잡이 디자인으로 표현됐으며 고객과 직원이 손을 맞잡고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그립감이 독특한 머그는 240㎖, 350㎖ 두 종류로 출시된다. 테두리를 반만 세운 타원형 디자인의 ‘시그니처 플레이트’는 크라운 로고가 입체적으로 연상되도록 디자인됐다. ‘시그니처 디저트 굽접시’는 테이블에서 중심역할을 하는 그릇으로 케이크 등의 메인 디저트를 올리기 좋다. 하단의 삼각 포인트는 크라운의 세 꼭지점이 표현됐으며 바닥을 받치는 세 개의 점이 모여 크라운이 형성됨을 의미한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라는 공간에서의 경험이 고객의 일상에 자연스레 스며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할리스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일상을 ‘할리스라이프’로 정의했다”며 “할리스라이프의 확산을 위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자체 MD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한 컬러를 닮아 티타임을 즐기기 좋은 가을 신메뉴를 준비했다”며 “달콤하고 향긋한 티 베리에이션 메뉴들로 집에서 여유롭게 나만의 홈카페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스프레소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 선봬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이탈리아 도시별 고유의 로스팅 노하우와 독특한 커피 개성이 돋보이는 커피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Ispirazione Italiana)’를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 2종과 함께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 출시로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바에서 즐기는 클래식한 로스팅 방식의 커피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스페셜티 커피 스타일까지 이탈리아 커피 예술을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네스프레소가 새로 선보인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 2종에서는 이탈리아 커피 예술의 과거와 현재를 느껴볼 수 있다. ‘이스피라치오네 노베첸토(Ispirazione Novecento)’는 20세기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바에서 즐기던 정통 에스프레소 스타일의 다크 로스트 커피로 서아프리카 로부스타에 브라질산 아라비카와 에티오피타, 예멘산 아라비카가 더해진 후 천천히 다크 로스팅됐으며 견과류 향과 스파이시향의 에스프레소 커피다. ‘이스피라치오네 밀레니오(Ispirazione Millennio)’는 이탈리아 커피 로스터리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스페셜티 커피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트 로스트 커피로 남아시아산 원두에 짧은 시간 라이트 로스팅된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아라비카가 더해져 과일 향을 선사한다. 두 종류 모두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으로 추출해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판 커피 2종 외에도 기존의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커피를 통해 이탈리아 각 도시의 커피 예술과 로스팅 노하우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로스팅 정도에 따라 다크 로스트의 ‘나폴리’ ‘팔레르모 카자르’ ‘피렌체 아르페지오’, 미디엄 다크 로스트의 ‘베네치아’ ‘리스트레토 이탈리아노’, 미디엄 로스트의 ‘제노바 리반토’, 라이트 로스트의 ‘로마’ 등 다른 로스팅 노하우로 완성된 다양한 아로마 프로필의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