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예경탁 그룹장(오른쪽 세번째)과 창원시 허성무 시장(왼쪽 두번째)이 중소기업 혁신성장 및 창원경제 V-턴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제공: 경남은행)ⓒ천지일보 2021.8.31
BNK경남은행 예경탁 그룹장(오른쪽 세번째)과 창원시 허성무 시장(왼쪽 두번째)이 중소기업 혁신성장 및 창원경제 V-턴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제공: 경남은행)ⓒ천지일보 2021.8.31

창원시, 경남은행에 협력자금 ‘50억원’ 예치 중소기업 추천

중소기업 혁신성장·창원경제 V-턴, 동반성장협력 협약 체결

은행, 협력자금 2배인 100억원 대출재원 조성, 대출이자 우대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BNK경남은행이 2021년을 플러스 성장 원년의 해로 정한 창원시와 손잡고 창원경제 V턴 반등을 위해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한다.

BNK경남은행은 31일 창원시(시장 허성무)와 중소기업 혁신성장·창원경제 V-턴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예경탁 여신운영 그룹장은 창원시청을 방문해 허성무 시장과 ‘중소기업 혁신성장·창원경제 V-턴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중소기업 혁신성장·창원경제 V-턴을 위해 창원시에 사업장을 둔 기업 가운데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과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출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상호 노력한다.

창원시는 BNK경남은행에 협력자금 50억원을 예치하고 중소기업을 추천한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협력자금의 2배인 100억원을 대출재원으로 조성하고 대출이자를 우대한다.

협약에 따른 지원대상은 창원시에 본사와 사업장을 두고 있는 일자리 창출기업, 수출기업, R&D투자기업, 1인 창조기업, 신성장동력산업분야(수소·방위·항공·로봇·ICT기계융합·스마트공장·소재산업), 스마트산단 입주업체, 조선사·한국GM·원전 협력업체 등이다.

예경탁그룹장은 “중소기업 혁신성장 및 창원경제 V-턴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 지원이 한층 강화돼 창원경제 V턴 반등이 반드시 실현되기 바란다. 해당 중소기업들이 자금 지원을 받고 발전해 창원경제를 이끄는 핵심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 BNK경남은행은 앞으로도 창원시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