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출처: 유튜브)
김용호(출처: 유튜브)

김용호 유튜브 중단… “내가 괴물이 됐더라”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유튜버 김용호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김용호는 지난 27일 ‘연예부장 마지막 방송입니다’라는 제목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누구에게 협박을 받거나 압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스스로에게 부끄러워 그렇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엔 당당했다. 하지만 ‘연예부장이 좀 더 도덕적으로 완벽한 사람이었으면 좋겠다’는 여러분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용호는 “나는 술자리에서 취재하는 기자였다. 연예부장의 취재가 ‘좀 더 생생하다, 좀 더 복합적이다’는 말을 듣는 건 술자리에 많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나도 망가지기 시작했다. 스트레스를 술로 풀었고 입도 독해져 막말을 했다”고 전했다.

그는 법적 공방을 앞둔 한예슬과 박수홍 등을 언급하며 “기자의 역할은 문제와 의문을 제기하고 끝내야지 내가 심판을 하려고 하면 안 된다”며 “돌아보면 남을 찌르는 칼에 취한 게 아니었나 싶다. 칼에 피가 많이 묻었다. 구독자·제보 조회수가 많아지다보니 폭주해 괴물이 된 것 같다. 그래서 많은 원한도 쌓였다”고 털어놨다.

또 “내가 남들을 괴물이라 공격하면서 내 안에도 괴물이 있다라는 걸 느끼게 됐다. ‘더 폭주하기 전에 멈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술에도 방송에도 브레이크가 없었다. 이렇게라도 멈추고 스스로에게 당당해질 때까지 방송은 못할 것 같다”고 밝혔다.

김용호는 “‘가로세로연구소’에서도 하차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김용호는 “아무것도 없는 황무지에서 시작해야 했기 때문에 (유튜브 활동) 초기엔 세게 나갔어야 했다. 그런데 구독자와 제보가 많아지니 폭주했다”라며 “의문만 제기해야 했는데 제가 심판을 하고 있더라. 적당한 시점에서 끊어주는 지혜가 제게 없었다”라고 자책했다.

또 “제 능력과 인성에 비해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았다. 영향력을 갖게 되니 오만했다. 저 자신을 냉정하게 돌아보고 채찍질하겠다”라며 “제 역할이 필요한 순간이 오면 더 당당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용호는 한예슬, 박수홍, 박유천, 이근 등 연예인과 유명인들을 상대로 사생활 의혹을 제기해 피소됐다.

최근에는 김용호 자신도 유흥주점 직원에게 폭언을 내뱉는 음성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면서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김용호는 “부끄러운 모습들을 보면서 많이 반성했다. 이유야 어찌 됐든 잘못했다”고 사과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