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2021 김대중평화회의’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인 ‘당신의 평화를 보내 주세요, 평화의 미소 캠페인’을 오는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제공: 전남도청)
전라남도가 ‘2021 김대중평화회의’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인 ‘당신의 평화를 보내 주세요, 평화의 미소 캠페인’을 오는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제공: 전남도청)

[천지일보 전남=김미정 기자] 전라남도가 ‘2021 김대중평화회의’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인 ‘당신의 평화를 보내 주세요, 평화의 미소 캠페인’을 오는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평화의 미소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잊고 있던 평범한 일상 속 미소를 되찾고, 세상에 평화 메시지를 전달하며 평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세평챌린지’ ‘평화의 미소를 보내주세요’ 두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우세평 챌린지는 ‘우리가 살아갈 세상의 평화’라는 주제의 테마송 따라 부르기다. 김대중평화회의 누리집에서 평화테마송을 내려받은 후 자유롭게 따라 부른 뒤 자신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해시태그(#평화의미소 #우세평 #우세평챌린지)와 함께 올린 후, 참여 URL을 복사해 누리집의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10월 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평화의 미소를 보내주세요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평화의 미소 사진 공모전으로 ▲일상 속 평화의 미소가 ▲자연이 만들어낸 미소 ▲아이들의 미소 ▲가족 미소 ▲전남을 배경으로 촬영한 미소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김대중평화회의 SNS 계정을 팔로우한 뒤 평화의 미소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평화의미소캠페인 #평화의미소를보내주세요)와 함께 올린 후, 참여 URL을 복사해 누리집의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9월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누구나 기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우세평 챌린지 참여 시 1만원, 평화의 미소를 보내주세요 참여 시 1000원의 기부금으로 환산되며, 일정 금액이 모이면 장학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또 ‘2021 김대중평화회의’의 좋은 뜻과 의미를 영상과 사진에 잘 표현한 참가작품 중 100명을 선발해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가장 우수한 공모작을 제출한 참가자 1명은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할 수 있다.

손점식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 정신을 모든 국민이 일상에서 이어가도록 평화의 미소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특별히 MZ세대가 많이 참여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멋진 작품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 김대중평화회의’는 전남도가 주최하고 김대중평화센터가 주관하는 국제행사다. ‘코로나19를 넘어 세계평화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6일 문화행사를 시작으로 28일까지 목포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