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해체를 위한 기독인 네트워크, 한기총 해체 촉구 100인 선언문 발표

[천지일보=황금중 기자] ‘한기총 해체를 위한 기독인 네트워크(기독인 네트워크)’는 26일 11시 서울 남산동 청어람에서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해체를 촉구하는 ‘목회자·평신도·전문인 100인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기독인 네트워크’는 선언문을 통해 “한기총이 최근 보여준 추태는 한국교회가 신사참배 강요에 굴복한 것에 버금가는 치욕”이라며 “이번 한기총 사태는 돈의 유혹 앞에 무릎을 꿇은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서 “꼭 필요하지도 않은 한기총을 해체함으로 하나님의 정의가 살아 있음을 보여주어야 한다”면서 “한기총 해체는 나아가서 돈과 권력에 매몰되어 있다는 비판을 받는 한국교회가 철저히 회개하고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레교회 오세택 목사는 “한기총의 현실은 사실 한국교회의 모습”이라며 “ 한국교회가 하나님과 이웃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오히려 부패하고 탐욕스러웠다”고 성토했습니다.

‘기독인 네트워크’는 목회자·평신도·전문인 100인 선언을 시작으로 한기총 해체 촉구 서명운동, 교사·목회자 100인 선언, 교단들의 한기총 탈퇴 운동 등 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