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이 23일 긴급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민주노총 전국 금속노조 대규모 집회 취소를 촉구하고 있다. (제공: 당진시) ⓒ천지일보 2021.8.23
김홍장 당진시장이 23일 긴급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민주노총 전국 금속노조 대규모 집회 취소를 촉구하고 있다. (제공: 당진시) ⓒ천지일보 2021.8.23

방역수칙 위반 관련자 엄정대처

적극적인 대화로 문제 해결해야

적극적인 방역수칙 동참 호소

[천지일보 당진=박주환 기자]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 민주노총 전국 금속노조가 오는 25일 현대제철 충남 당진제철소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 개최를 예고했다. 이에 당진시가 감염병 확산이 우려된다며 집회취소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홍장 당진시장이 23일 긴급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집회의 자유는 헌법상 누구에게나 보장된 기본권이지만, 공공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방역 조치보다 우선할 수는 없다”며 “민노총은 당진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예정된 집회를 취소하라”고 요청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며 “방역수칙을 위반한 불법집회를 강행할 경우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집회 관련자들에게 엄정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사측인 현대제철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대화를 통한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김 시장은 “비정규직 지회도 실질적인 생산 주체의 일원으로 현대제철과 함께할 소중한 구성원”이라면서 “현대제철은 노조와의 적극적인 대화를 통해 금번 상황을 조속히 매듭짓고 건강한 노사관계를 구축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시민들께는 “나 하나쯤이야! 하는 안일한 생각이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 직장과 사회공동체를 감염의 위험에 빠뜨리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적극적인 방역수칙 동참을 호소했다.

한편 당진시는 최근 확진자 발생수와 소상공인 등의 어려움을 감안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8월 23일~9월 5일 3단계로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