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4DFWD  PULSE. (제공: 아디다스)
아디다스 4DFWD PULSE. (제공: 아디다스)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아디다스가 차원이 다른 질주를 선사할 혁신적인 러닝화 ‘4D포워드(4DFWD)’의 최신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다년간 축적한 선수들의 데이터에 아디다스만의 독보적인 3D 프린트 기술력을 결합한 제품들로 전에 없는 획기적인 러닝 경험을 선사할 ‘4D포워드(4DFWD)’와 정밀한 설계로 발걸음을 더욱 가볍게 해줄 ‘4D포워드 펄스(4DFWD PULSE)’로 구성됐다.

아디다스는 지난 5월에 4D포워드를 한정수량으로 선공개한 데 이어 지난달은 유나이티드 컬렉션의 일환으로 솔라 레드와 화이트 컬러 조합의 4D포워드를 선보여 러너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8월 정식 출시에는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준 블랙 컬러 제품을 메인으로 올블랙,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의 4D포워드와 4D포워드 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아디다스의 4D포워드는 4년여에 걸친 카본(Carbon)사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4D 격자 구조 미드솔 기술이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정교한 미드솔 제작을 위해 다년간 쌓아온 운동선수들의 데이터와 전통적인 제조 방법과는 달리 자외선(UV)을 이용해 합성수지 안에서 바로 제품을 출력하는 방식의 DLS™(Digital Light Synthesis™) 기술을 결합했다.

4D포워드와 4D포워드 펄스 모두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특정 움직임에 맞춰 미드솔을 조정해주는 기능으로 러너들의 움직임에 맞춘 보다 정밀한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500만번의 테스트를 통해 선별된 가장 완벽한 형태의 격자 구조 미드솔은 환경까지 고려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재생 소재를 약 40% 가량 적용했다. 또한 이 독특한 격자 구조의 4D포워드 셀(4DFWD Cell)은 오직 앞으로 나아가도록 설계됐다. 발이 지면에 닿을 때 발생하는 제동력을 수평의 추진력으로 전환해 미끄러지듯 앞으로 나아가는 독특한 러닝 감각과 부드러운 방향 전환을 선사한다.

4D포워드의 갑피는 다년간 축적한 데이터로 설계된 프라임니트+(PRIMEKNIT+)가 적용됐다. 양말처럼 편안하게 감싸는 핏으로 모든 움직임을 서포트하며 시원하게 숨 쉬는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마찰력이 우수한 고무 소재 아웃솔은 미드솔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러닝에 필요한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러닝화 4D포워드 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독특한 디자인의 4D포워드 펄스는 EVA 미드솔에 4D포워드 유닛이 힐에 삽입됐으며 4D포워드 힐이 비스듬한 사선 형태로 충격을 흡수해 발이 지면에 닿는 순간 앞으로 부드럽게 밀어준다. 또한 3중 메쉬 갑피가 적용돼 측면 및 직선 움직임에 맞추어 유연한 서포트를 제공한다.

4D포워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컬러 구성과 눈길을 끄는 디자인으로 러닝화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운동화로도 적합하다.

아디다스의 러닝 커뮤니티 ‘아디다스러너스서울(adidas Runners Seoul)’은 4D포워드와 4D포워드 펄스의 출시를 기념해 아디다스의 러너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결합한 다양한 러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러닝 입문자에게는 AR SEOUL 러닝 코치들과 함께 남산, 잠실과 같은 서울의 주요 장소에서 나이트 런을 즐기면서 4D포워드의 기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런 포워드(RUN FORWARD)’를 비롯해 유명 코치진과 함께 쉽고 즐겁게 러닝 팁을 배우며 소통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트레이닝 프로그램 ‘LIVE T&T(LIVE TRAINING&TALKS)’를 제공한다.

러닝을 전문적으로 즐기는 러너들에게는 오프라인 및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오는 10월에 예정된 마이런 서울을 위한 스페셜 트레이닝 클래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4D포워드 제품 구매 후 마이런에 참가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바디 체크와 퍼스널 트레이닝을 비롯해 1:1 러닝 코칭 기회를 제공한다.

AR SEOUL의 모든 프로그램은 아디클럽 회원에 한해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의 ADIDAS RUNNERS 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각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방법은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