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온라인 설명회. (제공: 휴넷)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온라인 설명회.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교육부 학점은행제 정식 원격교육기관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오는 21일 오후 2시 ‘보육교사 언택트완성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송출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주영란 교수(국회 제1어린이집 원장, 한국유아교육 및 보육복지학회 이사)가 보육교사 전망 및 현장의 소리 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보육교사 및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전략 ▲자격증 활용방법 및 교육원 선택TIP ▲설명회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신청자 전원에게는 보육교사 취득전략 가이드북을 제공하며, 설명회 본방 신청인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순금 골드바, 에어팟, 갤럭시탭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결과 전과목 100% 인가를 받은 ‘교육부 평가인정 100% 인가완료’ 원격교육기관이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이론 및 대면 과목이 개설돼 있으며, 교육원 이동 없이 본 교육원에서 한 번에 전 과정을 마칠 수 있다.

또한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과정도 전과목 개설돼 있어 보육교사 2급 취득 후,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까지 연달아 취득 가능하다. 특히 현재 코로나로 인해 대면수업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어 오프라인 출석 없이 안전하게 집에서 대면 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

현재 ‘보육교사 2급 언택트완성 패키지’를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설명회 본방 전 패키지를 수강신청 한 회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백화점상품권 5만원을 응원지원금으로 제공한다.

본 교육원에서 보육교사 2급 과정을 수료한 김은숙씨는 “주위 교사들 중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 공부한 사람들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추천을 받게 됐다”며 “미리 대면수업 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줘서 학습하는 데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보육교사 언택트완성 설명회 및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