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제공: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제공: 롯데물산)

IT, 제약, 해운 등 대기업까지 100여개사 입주

원티드랩, 11일 입주기업 최초로 코스닥 상장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롯데물산이 롯데월드타워 오피스의 100% 임대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2017년 4월 그랜드 오픈 이후 4년만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티드랩’은 롯데월드타워 입주기업으로는 최초로 11일 코스닥에 상장을 했다.

롯데월드타워 14~34층에 위치한 오피스에는 총 17개의 국내외 기업들이 입주해 있으며, 타워 30층과 테헤란로 두 곳에 위치한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에도 약 90여개의 기업들이 자리를 잡았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는 지난달 기준 ‘우아한형제들’을 마지막으로 임대 100%를 달성했다. 워크플렉스도 월드타워점과 역삼점 모두 입주율 약 90%로 공유오피스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안정적인 수준이다.

타워 오피스 입주기업들은 패션, 제약, 뷰티, 교육, 해운, IT, 채용, 플랫폼 등 스타트업부터 각 분야를 선도하는 대기업들까지 다양하고, 이용기업의 개성과 특성에 맞게 거점오피스, 기업 분점 등 다양한 형식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올 상반기 진행된 입주기업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도 교통, 보안, 편의 등의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타워 오피스 사업을 총괄하는 김상천 롯데물산 운영사업부문장은 “입주기업들의 관심과 타워의 우수한 입지를 기반으로 오피스 100% 임대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원티드랩’의 코스닥 상장 및 후속으로 상장 준비 중인 다수의 스타트업, 해외진출, 사업영역 확장 등을 앞두고 있는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피스 입주기업들은 롯데월드타워 내 세미나 등 단체 행사가 가능한 스카이 31 컨벤션과 시그니엘 호텔 비즈니스센터 등 부대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워크플렉스는 데스크 직원이 상주해 전화응대, 회의실 예약, 우편물 관리, OA서비스 등 사무 서비스와 24시간 보안 서비스를 지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