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송범석 기자] 자기계발 관련 서적이 쏟아져 나오지만 내용을 보면 ‘결국 그게 그거’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잦다. 책들이 비슷한 내용이라면 차라리 한 권에 묶어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이 책은 그런 바람에서 출간됐다. 이름부터가 획기적이다. <자기계발 대사전>은 말 그대로 갖가지 자기계발 비법을 요약해 한 권에 담은 서적이다. 1000페이지가 넘는 분량 안에 자기계발·성공·인맥관리·리더십·대화-커뮤니케이션·영업-마케팅·가족·연애·인생에 대한 글들을 담았다.

책은 성공을 바라는 직장인들의 마음을 모아 직장생활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수많은 서적과 인터넷, 기타 매거진, 세미나 자료 등에서 수집하고 활용하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가령 책의 ‘성공’ 편에는 ‘폴 마이어의 5가지 성공 법칙’ ‘성공으로 가는 방법 15가지’ ‘성공하는 사람들의 시(時)테크 십계명’ ‘제프리 존슨의 한국식 성공 키워드 10가지’ ‘성공을 위해 마음에 새겨야 할 격언 20가지’ ‘데일 카네기 성공 원칙 21가지’ 등이 수록됐다. 한마디로 성공을 키워드로 하는 거의 모든 서적과 격언을 다 담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의 효용성은 분명해 보인다. 가끔씩 빼서 보는 것만으로 수권의 책을 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단락단락마다 긴 내용이 아니므로 읽는 데에도 부담이 없다.

자기경영연구소 엮음 / 씽크북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