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케이프 객실 모습. (제공: 신세계백화점) ⓒ천지일보 2021.7.29
레스케이프 객실 모습. (제공: 신세계백화점) ⓒ천지일보 2021.7.29

신세계百, 본점에서 호텔 객실 팝업 운영

롯데百, 전국 맛집 ‘온라인 디저트 기획전’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지만, 무더위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강화로 먼 여행지보다는 도심에서 호캉스를 즐기거나 아예 집안에 머무는 ‘집콕족’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시기에 멀리 휴가를 떠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실내에서 즐기는 다양한 호캉스 및 홈캉스 아이템을 준비하는 백화점 상품이 있다.

 

◆신세계百, 침대부터 소파까지 ‘유럽에 온 듯한 감성’ 그대로


신세계백화점은 늘어나는 ‘호캉스족’을 겨냥해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와 손잡고 백화점 업계 최초로 호텔 객실을 재현한 체험형 팝업을 선보인다.

신세계 본점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팝업은 레스케이프의 침대부터 소파까지 그대로 옮겨온 모습이 특징이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1층 아트리움 행사장에서 일주일간 진행되며 객실 바우처부터 호텔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레스케이프는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구현한 국내 최초 프렌치 스타일의 부티크 호텔이다.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곳으로 호캉스족에게 인기가 많다.

레스케이프 객실 바우처를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는 코스메틱 트래블 키트 6종과 VIP키트인 스킨·로션·세럼·아이크림·크림·클렌저 등이 함께 증정된다. 호캉스는 물론 홈캉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1층 아트리움 행사장에서 만날 수 있다.

‘배쓰프로젝트’는 피부 저자극 인증을 받은 천연입욕제로 전 제품을 국내에서 생산한다.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사용 시 욕조에 우주가 펼쳐진 느낌을 주는 배쓰 아트로도 유명하다. 입욕제는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와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도 가능하다. 향기를 통해 그동안 쌓였던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또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공간을 연출해 줄 캔들, 화병, 와인잔, 위스키잔을 선보인다.

이번에 준비한 ‘오레포스’는 스웨덴 왕실 공식크리스탈웨어 명품 브랜드로 수많은 제품과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노벨상 공식 글라스웨어, 칼 라거펠트한정판 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 2000여개 프리미엄 부티크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브랜드다.

 

◆롯데百, 더운데 줄서서 사지 마세요!… 디저트 맛집 온라인 기획전 열어


롯데백화점, 더운데 줄서서 사지 마세요! 집에서 즐기는 전국 디저트 맛집, 도제식빵.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 2021.7.29
롯데백화점, 더운데 줄서서 사지 마세요! 집에서 즐기는 전국 디저트 맛집, 도제식빵.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 2021.7.2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폭염으로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으로 디저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먼 지역까지 방문하거나 직접 줄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전국 맛집의 디저트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디저트 매출이 2021년 상반기에 전년 동기간 대비 95% 신장한데 이어, 폭염까지 더해진 7월에는 108% 신장하며 수요가 더욱 확대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집에서 휴가를 보낼 ‘홈캉스족’을 위해 지난 28일부터 오는 8월 6일까지 롯데ON에서 ‘온라인 디저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SNS에서 유명한 전국 디저트 맛집 중 롯데백화점에서 엄선한 강원도 춘천의 ‘춘천 감자밭’, 대구의 ‘나리꼬모’, 그리고 경기도 판교의 ‘도제식빵’에서 가장 인기 있는 10가지 시그니처 메뉴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더운데 줄서서 사지 마세요! 집에서 즐기는 전국 디저트 맛집, 춘천감자밭_감자빵.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 2021.7.29
롯데백화점, 더운데 줄서서 사지 마세요! 집에서 즐기는 전국 디저트 맛집, 춘천감자밭_감자빵.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 2021.7.29

특히 청년 농부가 직접 운영하며 ‘감자빵’ 열풍을 일으킨 ‘춘천 감자밭’의 대표메뉴인 ‘감자빵’과 옥수수가 톡톡 씹히는 재미있는 식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옥수수빵’도 함께 선보인다. 또 ‘디저트 기획전’에서 4만원 이상 구매 시, 신청자에 한해 L.POINT를 최대 5%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최형모 롯데백화점 F&B팀장은 “코로나와 폭염으로 외출이 어려운 상황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도 유명 맛집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디저트 기획전이 멀리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달콤한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