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이 29일 8월 중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제공: 수원시) ⓒ천지일보 2021.7.29
염태영 수원시장이 29일 8월 중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제공: 수원시) ⓒ천지일보 2021.7.29

29일 확대간부회의 참석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발굴해 신속하게 지원하라고 당부했다.

염태영 시장은 29일 비대면·대면 병행 방식으로 열린 8월 중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는 장마가 일찍 끝나면서 무더위가 예년보다 빠르고 강력하게 찾아왔다”며 “온열 질환 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홀몸 어르신과 쪽방촌 거주민에게 냉방 용품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돌봄 인력은 취약계층 점검을 강화하도록 조처해야 한다”며 “모든 자원을 동원해서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공공·민간 자원을 신속하게 연계하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5년 동안 폭염으로 인한 온열 질환으로 노동자 156명이 산재를 당했는데, 그 중 건설업 노동자가 76명”이라며 “건설 현장에 폭염 기간 낮 시간 작업 중지를 권고하고 공공일자리 사업도 폭염 기간에는 근무 시간을 조정하거나 중단하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