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캔이 되다’ 오디션 이미지. (제공: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캔이 되다’ 오디션 이미지. (제공: 롯데칠성음료)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 맥주사의 활성화를 위한 수제 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 되다’를 개최하고 참여할 수제 맥주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롯데칠성음료가 진행 중인 ‘수제 맥주 클러스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동안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가졌지만 현실적으로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형 수제 맥주 브루어리 인큐베이팅을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오디션을 통해 브루어리와 소비자간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먼저 내달 초 오디션을 알리는 티저를 공개하고 참가 지원신청이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해 내달 말부터 약 3주간의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개의 수제 맥주를 선정한다. 이렇게 뽑힌 10개 수제 맥주는 유통사 MD, 브루마스터 등의 전문가와 소비자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를 거쳐 최우수작이 선정된다. 최우수작에는 상금과 생산 및 판매처 입점 지원 우선권을 제공하고 9개 브랜드에도 상금을 수여 할 계획으로 총 7000만원에 이르는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또한 최종 선정된 10개 수제 맥주는 캔 제품 생산부터 유통채널 입점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인큐베이팅을 받게 된다.

수제 맥주 캔이 되다 오디션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형 수제 맥주사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달 초부터 약 2주간 지원 가능하다. 1개사에서 맥주 종류별 다회 참여도 가능하다. 단 소규모 제조면허를 보유한 브루어리만 참여 가능하며 기존 캔 맥주 출시 제품은 제외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수제 맥주 클러스터 사업이 이번 오디션을 통해 본격화되는 것으로 경쟁력 있는 수제 맥주사들이 설비 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양질의 수제 맥주를 시장에 선보이고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평가받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좋은 아이디어와 레시피를 가진 수제 맥주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