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과 동시에 본격적인 휴가 시즌에 돌입하며 캠핑장과 같이 교외의 한적한 휴가지 방문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었다. 자연에서의 야외활동은 잠깐의 부주의만으로도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캠핑 중에는 손과 팔에 화상을 입거나 예리한 물품에 긁히는 등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기기 쉽다. 즐겁고 안전한 여름 야외활동을 위해서는 휴대성이 높고 효과가 좋은 상처치료제를 구비하는 것이 좋다.

상처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바르는 부채표 후시딘

상처가 나면 가장 먼저 이물질을 제거한 후 소독을 하거나 항생제를 사용해 세균 감염을 막아주어야 한다. 특히 아이들은 피부가 연약하기 때문에 흉터를 남기지 않으려면 빠른 처치를 통해 상처 부위가 감염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화약품 후시딘은 높은 항균 효과로 흉터를 예방하는 데 탁월한 상처 치료제다.

후시딘 연고 10g (제공: 동화약품) ⓒ천지일보 2021.7.28
후시딘 연고 10g (제공: 동화약품) ⓒ천지일보 2021.7.28

후시딘은 퓨시드산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해 피부감염증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연쇄구균에 강력한 살균 효과를 보이며 2차 감염을 예방,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고 흉터 발생을 최소화한다. 독특한 분자구조로 피부 침투력이 탁월해 깊은 부위의 염증까지 신속하게 치료해 딱지 위에 발라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테로이드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발육장애·부신억제와 같은 부작용 우려가 거의 없어 생후 4주 이내 신생아와 미숙아를 제외한 아기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연고, 밴드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 확보해 소비자 치료 편의 향상

동화약품 후시딘은 연고 이외에도 겔, 밴드 등 다양한 제형과 용량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해 상처 부위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후시딘 밴드는 흉터 예방은 물론 항균 효과까지 갖춘 스마트한 습윤 밴드다. 고분자 친수성 하이드로겔 소재를 사용해 딱지가 생긴 후에도 딱지를 보호하고 흉터 없이 상처가 치유되도록 돕는다. 후시딘 겔은 끈적임 때문에 연고를 바르기 어려운 얼굴이나 체모 부위에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바를 수 있으며 후시딘 히드로 크림은 항염·항알레르기·항소양 기능이 있어 습진, 아토피 등 보다 다양한 피부질환에 사용 가능하다.

(상단)후시딘 밴드, 후시딘연고 3.0g (하단)후시딘 겔, 후시딘 히드로 크림 (제공: 동화약품) ⓒ천지일보 2021.7.28
(상단)후시딘 밴드, 후시딘연고 3.0g (하단)후시딘 겔, 후시딘 히드로 크림 (제공: 동화약품) ⓒ천지일보 2021.7.28

어린이 눈높이 맞춘 생활 안전 캠페인 통해 건강한 성장 돕는 후시딘

후시딘은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 제고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사 캐릭터 ‘동화 패밀리’를 활용한 인형극으로 생활안전 수칙을 교육하는 ‘유치원 생활안전 캠페인’과 등·하교 교통안전을 위한 ‘스쿨존 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10년부터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