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 ⓒ천지일보
정선군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정선=이현복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전략적 학습을 통해 지자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역인재 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정선군은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 지원을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특히 정선군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지역인재 양성과 타지역에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반’을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나두 공무원반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2일까지이며, 총 20명을 모집해 8월 1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에서 국어, 영어, 한국사 등 공무원 시험과목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대상은 공무원 시험에 응시해 취업을 희망하는 정선에 거주하고 있는 군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정선군청소년수련관 방문 또는 네이버 폼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인재육성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미래의 주역인 지역 인재육성과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는 지난 2017년 교육경비 지원사업으로 시작해 올해 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고등학교 1학년 28명, 2학년 19명, 3학년 16명 등 총 63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나두 공무원반은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9명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