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7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최신맥주 골든에일. (제공: 이마트24)
최신맥주 골든에일. (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 최신맥주 골든에일 출시… 야구 수제맥주 3종 라인업 완성

이마트24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 맥주 1종 ‘최신맥주 골든에일’을 추가하며 3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오는 29일 출시된다.

지난주 출시된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에 이어 선보이는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500㎖ 캔 맥주로 알코올 함유량은 4.9%이며 야구맥주 3종 중 가장 높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선수 이름(최정-추신수-로맥-최주환)을 한 글자씩 조합해 팬들이 부르는 별명을 상품명으로 했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대한민국 1위 맥주회사 오비맥주에서 새롭게 출범한 KBC가 담당했으며 앞서 출시된 야구맥주와 동일하게 캔 양쪽을 각기 다른 디자인 패키지로 선보였다. 한쪽은 SSG랜더스 야구단 선수들의 역동적인 모습이 이미지화됐으며 다른 한쪽은 최신맥주 로고가 담겼다. 팬들이 지어준 별명을 맥주로 담은 만큼 캔 윗부분에는 ‘시원하게 넘겨버려’라는 문구가 들어갔으며 시원하게 마시라는 의미와 함께 홈런이 연상되게 했다.

이마트24는 야구맥주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야구맥주 3종을 4캔 1만원에 판매하며 올림픽이 이어지는 내달 1~8일에는 4캔 9000원에 판매한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 팀장은 “이번 최신맥주 골든에일 출시로 이마트24는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로 이어지는 야구맥주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야구맥주 3종이 각기 다른 풍미를 선사하고 각 상품이 위트 있는 디자인 요소로 고객에게 유쾌함을 선사하는 만큼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키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이 육군 9사단에 음료 1만 2000개를 지원하고 있다.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육군 9사단에 음료 1만 2000개를 지원하고 있다.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군장병 응원 위해 음료 1만 2000개 후원

세븐일레븐이 세븐일레븐 나라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육군 9사단에 음료 1만 2000개를 지원했다.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허니유자, 허니레몬) 1만 2000개를 긴급 지원한 것이다.

세븐일레븐의 나라사랑 캠페인은 지난 2014년 첫 시작된 이래 8년째 이어오고 있는 시그니처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로 군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물품 후원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백령도 해병대 위문품 전달, 해군 순항 훈련 후원, 6사단 세탁기∙미니카페 조성 등 지금까지 40회 이상의 지원 활동을 펼쳤다. 물품 후원 외에도 UN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전달, 제대군인 창업 지원 등의 복지 정책도 마련했다.

선신정 세븐일레븐 사회공헌 담당은 “이번 음료 지원은 무더위에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을 응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난 8년간 이어오는 군 장병들을 위한 지원은 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나라사랑 활동으로서 앞으로도 국군 장병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U, 쓔퍼맨 3화 이미지. (제공: BGF리테일)
CU, 쓔퍼맨 3화 이미지. (제공: BGF리테일)

◆CU, 웹 예능 ‘쓔퍼맨’ 1달만에 200만 돌파

CU가 지난달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를 통해 선보인 자체 제작 웹 예능 ‘쓔퍼맨’이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회를 기록했다.

쓔퍼맨은 가수이자 예능인 데프콘이 슈퍼맨 복장을 하고 CU에서 판매되는 각종 상품을 배낭에 담아 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맞춤 상품을 판매하는 내용을 담은 편의점표 웹 예능이다.

현재까지 3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된 쓔퍼맨은 이달 넷째 주 현재 누적 조회수 73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를 포함해 페이스북 29만회, 인스타그램 98만회 등 주요 SNS 채널에 나타난 쓔퍼맨의 총 조회수를 합치면 무려 200만회에 달한다.

앞서 쓔퍼맨은 정식 에피소드 공개 전부터 대박 콘텐츠의 탄생을 예고했다. 티저 영상이 사흘 만에 조회수 3만회를 달성했고 첫 화는 닷새 만에 10만회를 돌파했다. 특히 해당 콘텐츠가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대학로에서 만난 MZ세대의 이야기를 담은 에피소드 3화는 업로드 이틀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8위에 오르기도 했다.

시청자 반응도 뜨겁다. 댓글, 공감, 공유 등 게시물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을 수치화한 PIS(Post Interaction Score)도 31만회를 기록했다. 이는 시청자 7명 중 1명 이상은 콘텐츠에 참여했다는 의미다. 쓔퍼맨을 통해 씨유튜브에 유입된 신규 구독자도 약 3000명에 이른다. 또한 씨유튜브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56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오는 30일에는 새로운 먹방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애니메이션 먹방을 선보인다.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유명 푸드 애니메이터와 협업하는 이번 콘텐츠에서는 CU의 인기 상품을 실감나게 먹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힐링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명란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씨유튜브는 편의점에 한정되지 않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웹 예능, 웹 드라마, 오디오 드라마 등의 다채로운 포맷으로 풀어내는 것이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CU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좋은 친구처럼 구독자와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