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대표를 접견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6.16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천지일보 DB

‘댓글 조작’ 김경수 실형에

‘경인선’ 연루 문제도 지적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드루킹 댓글 조작사건’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와 관련해 범야권 주자들에게 “정당을 떠나 정권교체를 위해 힘을 합쳐야 할 연대 의식으로 공동대응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특별기자회견을 열고 “대선을 7개월 앞둔 이 시점에서 또다시 꿈틀거리고 있는 불법적이고 파렴치한 공작정치의 망령을 없애야 한다”며 “함께 머리를 맞대고 대한민국과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어벤져스가 돼달라”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대통령의 직·간접 관련 여부와 함께 추가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할 부분이 더 있다”며 “(드루킹이 주도한 모임인) ‘경인선’의 범죄 연루 문제”라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당시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은 부당한 범죄수익으로 권력을 획득했고, 국민과 야당은 정권을 도둑맞았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범죄수익에 기반한 ‘도둑정권’이자 ‘장물정권’”이라며 “정권의 정통성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왜 이처럼 천인공노할 범죄에 대해 어떠한 유감 표명이나 사과 한마디 없나. 어쩌면 그렇게도 노무현 전 대통령과 딴판인가”라며 “드루킹 일당과 김 전 지사의 댓글 조작 공작을 어디까지 알고 있었나”라고 지적했다.

그는 “천인공노할 민주주의 파괴 범죄가 이번 대선에서 다시 저질러져 민심이 왜곡되고 국민주권이 찬탈 될 수 있다는 우려와 책임감(에 나섰다)”이라며 “드루킹의 진짜 배후와 몸통, 그리고 ‘경인선’ 및 다른 유사 조직들에 대한 수사에 즉각 착수할 것을 검·경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