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천지일보 2021.6.29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천지일보 2021.6.29

‘댓글 조작’ 김경수 실형에

“여론조작 수혜자 대통령”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댓글 조작사건’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침묵하고 회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25일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 핵심 참모가 문 대통령을 당선시키기 위해 여론조작을 주도했다”며 “아시다시피 저는 국정원 댓글 사건을 수사했고, 그로 인해 오래도록 탄압받았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모든 것을 잃으면서도 그 사건을 수사한 것은, 선거에서의 여론조작을 막는 것이 곧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이라 믿었기 때문”이라며 “국정원 댓글 사건을 '대선에서 패배한 문 대통령이 재기하여 결국 대통령까지 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계기'였다고 보는 분들이 많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 문 대통령 자신이 당선되는 과정에서 국정원 댓글 사건보다 훨씬 대규모의, 캠프 차원 조직적 여론조작이 자행된 것이 최종 확인된 것”이라며 “여론조작의 유일한 수혜자인 문 대통령이 억울하다는 변명조차 못 하면서 남의 일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전 총장은 “마치 ‘우리가 힘센데 너희들이 뭘 어쩔 테냐’ ‘국민들에게 금세 잊혀 질 테니 버티겠다’는 식”이라며 “이것이 ‘비서 김경수’가 책임질 일인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특검과 국민 심판으로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김경수 지사 등 말단 실행자들에 대한 단죄도 권력의 방해로 천신만고 끝에 이루어졌지만, 이제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때”라고 수사 확대를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그냥 대충 넘어갈 수 없는 이유는 ‘또 그럴 것’이기 때문”이라며 “여론조작 세력이 또다시 5년, 10년을 집권해 민주주의 시늉조차 안 하며 지금보다 더 노골적으로 나라를 망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실 규명과 책임자 단죄는 이제 시작”이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 여론조작의 뿌리를 뽑아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는 한 가지 생각을 공유하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윤 전 총장은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 대해 수사하고, 선거에서의 국민심판으로 공작정치 세력을 심판해야 한다”며 “현실적으로 일단 허익범 특검에게 진짜 책임자와 공범을 수사할 수 있도록 특검 활동을 연장, 재개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