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2] 안산교육지원청, 2021 슬기로운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천지일보 2021.7.22
안산교육지원청이 2021 슬기로운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1.7.22

안산 관내 학생 및 보호자 대상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15일, 22일 2차례에 걸쳐 가족 응집력 도모를 위한 ‘슬기로운 원예치료’를 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학생과 보호자가 팀을 이뤄 하나의 테라리움을 만들며 서로의 강점을 발견하고 의사소통의 기회를 증대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원예치료를 통해 식물을 매개로 여러 가지 감각에 자극을 받고, 받은 느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자기 표현력을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참가자들이 서로 의논을 하며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간의 유대관계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홍정표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밖에서 자연을 경험하기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이 가정에서 자연을 경험하고 식물을 돌봄으로써 다른 대상을 돌볼 수 있다는 자신감과 책임감을 기를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가자들은 “테라리움을 완성하고 나니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끼고, 가족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과 추억을 만들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