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전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담임으로 있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가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을 어기고 18일 오전 주일예배를 강행하고 있다. (출처: 너알아TV 캡처)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전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담임으로 있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가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을 어기고 18일 오전 주일예배를 강행하고 있다. (출처: 너알아TV 캡처)

평화나무, 오는 23일 검찰 고발장 접수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금지된 대면 예배를 강행한 사랑제일교회 담임 전광훈 목사가 고발된다.

23일 개신교 시민단체인 평화나무는 “고의적으로 정부방역을 방해하는 전 목사를 23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감염병예방법) 위반으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 목사가 담임으로 있는 성북구 사랑제일교회는 종교시설의 대면 예배 금지 상황이었던 지난 18일 대면 예배를 진행했다. 서울시는 신도 150명 이상이 예배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평화나무는 “전 목사는 대면 예배를 강행하면서 사람 명령보다 하나님 명령을 존중한다고 주장했고 4단계 조치가 자신을 겨냥한 것이란 황당한 주장을 펼치며 정부 방역이 정치 음모인 마냥 떠들었다”며 “전 목사 지지자와 교회에 방역을 방해해도 된다는 그릇된 시그널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해 고발한다”고 밝혔다.

평화나무는 23일 서울북부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고발장을 접수할 계획이다.

앞서 전 목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침을 두고 “국민을 속이는 사기”라는 등 비판하며 방역 조치에 반발했다.

그는 20일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 계엄령을 철회하라”며 “감기 수준인 코로나를 가지고 국민 기본권을 통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전 목사는 방역 조치에 대해 자기를 탄압하기 위한 정부의 압박이라는 음모론도 폈다.

전 목사는 “정부가 종교시설에 집회금지 명령을 내린 이유는 딱하나, 전광훈을 잡으려고 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8월 15일 예정된 문재인 탄핵 국민대회를 통해 혁명을 완수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