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스트레스 완화 홈케어 제품 출시. (제공: 아모레퍼시픽) ⓒ천지일보 2021.7.22
피부 스트레스 완화 홈케어 제품 출시. (제공: 아모레퍼시픽) ⓒ천지일보 2021.7.22

바르고 마시는 각양각색 피부 진정 아이템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된 가운데 강한 자외선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일상이 된 마스크로 인해 피부가 고통받고 있다. 자외선으로 받는 자극이 심한 데다 마스크로 피부를 덮어 숨 쉴 틈이 없다. 여기에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 장치로 피부가 건조해지기까지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화장품 업계는 위험에 노출된 피부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피부 진정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홈 케어 신제품·마시는 콜라겐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홈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은 여름철 외부 자극과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를 집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케어할 수 있는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예민해진 피부에는 ‘홀리추얼 엘리멘탈 스무딩 로션’을 추천한다. 해당 제품은 강력한 항염 효과를 지닌 황 성분과 판테놀, 블랙 이스트의 복합 작용으로 연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피부를 보호해준다. 에센스 인 로션 제형이라 피부에 부드럽게 바를 수 있다.

외부 자극이 쌓여 피부의 활기가 떨어질 때는 ‘홀리추얼 피토 리쥬브네이팅 컨센트레이트’가 제격이다. 제품의 핵심 성분인 ‘스킨 파티그 릴리프’는 4가지 생리활성물질을 담아, 피부 스트레스에서 방어하는 힘을 길러준다. 워터리한 제형이라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종일 쨍쨍 내리쬐는 햇빛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칙칙해진 피부톤이 걱정된다면 ‘홀리추얼 뉴트리 엘릭서 미스트’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충전해보자. 해당 제품은 8가지 화이트 플라워 성분을 담은 ‘블랑 에플로에센스 워터’를 담아 피부에 활력을 준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네롤리 향을 담아 지친 피부에 잠시 휴식을 선사해주는 미스트 제품이다.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산펠레그리노’ 특별팩. (제공: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산펠레그리노’ 특별팩. (제공: 아모레퍼시픽)

그런가 하면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여름 한정 특별 팩 ‘슈퍼콜라겐 에센스x산펠레그리노’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시원한 콜라겐 칵테일로 마시는 콜라겐 ‘슈퍼콜라겐 에센스(28입)’와 산펠레그리노 ‘아란시아타(4입)’, 한정판 ‘쿨링백’ 등으로 구성됐다. 더위에 지친 고객 일상과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이탈리아 프리미엄 탄산수 브랜드 ‘산펠레그리노’와 협업해 ‘콜라겐 칵테일’이라는 특별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기획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콜라겐 기능성을 인정받은 ‘AP콜라겐 효소 분해 펩타이드’가 주원료다. 피부 필수 구성 물질인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 콜라겐 합성을 돕는 비타민C, 셀렌, 비오틴 등이 부원료다.

아모레퍼시픽 특허 기술이 적용돼 콜라겐 특유의 비린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콜라겐 섭취가 부담스러웠던 고객도 칵테일, 에이드 등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해 더 쉽고 맛있게 접할 수 있다. 다양한 조합으로 섭취가 가능한 액상형 골라겐으로 인체에 흡수가 빠르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탄력 증대와 보습과 거칠기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제공: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제공: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자외선 차단’과 ‘피부 스트레스 컨트롤’ 제품 선봬


G생활건강은 오휘의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의 핵심 성분과 스킨케어 기술력으로 완성된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귀족 미용법으로 알려진 화밀 공법을 적용했으며 쥬얼 파우더 콤플렉스 성분을 더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은 선 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팩트 총 3종이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선 베이스’는 자외선을 차단하고, 거친 피부결과 어두운 피부톤을 개선한다. 피부에 백탁 현상 없이 부드럽게 스며든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파운데이션’은 끈적임 없이 깔끔하게 피부결을 정돈한다. 밀착력이 뛰어나고 얇지만 고르게 도포돼 피부 결점을 커버한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제뉴뮨 앰풀. (제공: 오휘)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제뉴뮨 앰풀. (제공: 오휘)

오휘의 새로운 럭셔리 항산화앰풀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에는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성분의 결정체이자 오휘의 기술력을 집약한 비타민 콤플렉스8.0%가 함유됐다.

​비타민 콤플렉스8.0%는 피부 건강을 저해하는 요소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의 산화 스트레스를 컨트롤해준다. 또한 수분 및 탄력 내재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산화스트레스에 대한 피부 방어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테스트와 공기 노출 후 100시간 항산화 지속 테스트를 완료해 그 효능을 입증받았다.

​특히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은 촉촉하고 산뜻한 농축 타입의 워터베이스 제형으로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끈적임이나 묵직함 없이 빠르고 산뜻하게 흡수돼 매끄러운 피부결로 케어해주고 자극을 줄여주는 편안한 포뮬러로 수분감과 영양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