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장성민 전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유투브 방송 시작한다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2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장성민 전 의원 ⓒ천지일보 DB

김경수 실형에 책임 요구

“대국민 사과해야” 압박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야권 대선주자로 꼽히는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이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댓글 사건’으로 징역 2년형이 확정된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을 저격했다.

장 이사장은 2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김 지사는 2017년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의 최측근이자 대변인이었다”며 “후보의 대변인이었던 김 지사의 인터넷 댓글 여론 조작혐의로 인한 구속은 곧 문 후보를 대신한 대리인의 구속 성격이 강하며 김 지사의 감옥행 역시 문 후보를 대신한 대리감옥행의 성격이 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이사장은 “이런 부정선거의 최대 수혜자는 누구일까 하는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며 “문 대통령이 대국민 사과 성명을 발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여야 대표는 이번 김 지사에 대한 재판을 계기로 문 대통령으로 하여금 하야, 탄핵, 수사 중 어떤 길을 가는 것이 무너져 가는 민주주의를 다시 세우고 국헌을 유지하는 길인지 협치의 시간에 돌입해야 한다”며 “국기대란 사태는 절대로 적당히 넘겨서는 안 될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