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누리 기자] 3일 오후 종로3가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도로를 점거하고 전국노동자대회 구호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있다. ⓒ천지일보 2021.7.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3일 오후 종로3가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도로를 점거하고 전국노동자대회 구호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있다. ⓒ천지일보 2021.7.3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시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주최 집회 참가자 명단을 아직 확보하지 못했다고 21일 밝혔다.

박유미 서울시 방역통제관은 민주노총 추가 확진자에 관한 질문을 받고 “질병청에서 민주노총에 참가자 명단 관련 신속히 명단을 취합해 제출하도록 지속적으로 요청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민주노총은 지난 3일 주최측 추산 8000여명이 모여 서울 도심에서 집회를 이어갔다. 정부에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 등을 고려해 집회 금지를 통보했으나 민주노총은 집회를 강행했다.

지금까지 민주노총 집회로 인한 확진자는 이달 16일 집회에 참가한 민주노총 조합원 중에서 첫 확진자가 나온 뒤 17일 참가자 2명이 추가 확진됐다. 

이에 대해 김부겸 국무총리는 깊은 유감을 표시하는 동시에 집회 참석자 전원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요청했으며, 질병관리청에서 집회 참가자 전원 명단을 확보하지 못해 추적 자체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달 19일 서울시는 “민주노총 서울 집회 참석자 명단이 최종적으로 통보되면 추적, 관리, 검사 등을 적기에 실시하겠다“며 “질병관리청은 집회 참가자 전원에게 진단 검사를 받으라는 행정명령을 17일 내렸으며 명단이 오면 즉각 관리·추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노총은 집회와 최근 4차 대유행의 연관성이 없다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민주노총은 18일 입장문을 통해 “공식적인 역학조사 결과가 발표되기도 전에 집회가 주요 감염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한 정부의 발표는 부적절할뿐더러 마녀사냥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