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온 국민 저축 캠페인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 2021.7.19
신한은행은 온 국민 저축 캠페인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 2021.7.19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온 국민 저축 캠페인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저축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보고 꾸준한 저축을 통해 시드머니를 모으는 고객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는 다음 달 15일까지 신한 쏠(SOL)과 영업점, 인터넷 뱅킹으로 적금상품 또는 주택청약상품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상(4명), 꾸준상(10명)에게는 시드머니를, 쑥쑥상(5명)에게는 장학금을 제공한다. 중복당첨은 불가능하다.

신한은행은 매주 참여상 1명을 선정하고, 주간 가입 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시드머니를 제공한다. 참여상 시드머니는 매주 최대 1억원이 적립되며 총 4명의 참여상 고객이 최대 총 4억원의 시드머니를 받게 된다.

신한은행은 이벤트 대상 고객 중에서도 올해 연말까지 가입 계좌를 유지한 고객 중 추첨으로 꾸준상 10명을 선정하고, 누적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시드머니를 제공한다. 꾸준상 시드머니는 최대 500만원씩 제공된다.

이 중 미성년자 고객 5명을 따로 추첨해 쑥쑥상으로 선정하고 누적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최대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최대 200만원씩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벤트 취지에 맞춰 시드머니를 모으는 방법을 다룬 ‘실전편’과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는 ‘우화편’ 두 개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영업점 객장 TV를 통해 고객에게 선보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재테크가 점점 중요시되는 요즘 소소하게 시작해 시드머니를 모을 수 있는 저축 문화를 부흥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후에도 자녀들의 저축습관 만들기,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 등 알찬 내용의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