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누리 기자] 3일 오후 종로3가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노동법 전면 개정 등을 요구하며 도로를 점거하고 전국노동자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7.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3일 오후 종로3가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노동법 전면 개정 등을 요구하며 도로를 점거하고 전국노동자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7.3

“국민들 우려, 현실로 벌어져”

“집회 성향 따라 고무줄 방역”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이 민주노총 집회에서 3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정부 정치방역의 결과”라고 비판했다.

임승호 국민의힘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통해 “국민들이 우려한 일이 현실로 벌어졌다”며 “민노총이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음에도 정부는 ‘자제 요청’에 그쳤고, 장소를 바꿔 기습 집회를 한 후에도 대통령은 ‘유감’만 표했을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작년 보수단체가 주최한 광복절 집회 참가자들을 ‘살인자’라고 규정했던 정부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었다”며 “방역당국은 작년 보수단체의 집회 참가자 1만명의 휴대전화 위치 정보를 조회해 참가자들의 동선을 끝까지 추적했지만, 민노총 집회 참가자들에 대한 동선 추적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보수단체의 집회에는 ‘쇠방망이’를 들고, 민노총 집회에는 ‘솜방망이’를 들었다”며 “정부는 집회의 성향에 따라 바뀌는 고무줄 방역 기준을 적용하며 ‘민생 방역’이 아닌 ‘정치 방역’을 해왔다”고 지적했다.

임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헌법에는 국민의 건강권과 생명권보다 민노총의 집회의 자유가 더 우위에 있는 것인가”라며 “민노총은 집회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자 ‘마녀사냥’이라며 격한 반응을 보였다. 거센 비판을 받고도 110만 명 총파업을 예고하고 있는 민노총이야말로 국민의 건강을 볼모로 ‘국민사냥’을 하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노총은 방역을 무력화시킨 자신들의 행위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하고, 방역당국의 전수검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은 지난 3일 서울 종로3가 일대에서 집회 주최 측 추산 8000여명 규모 노동자 대회를 열었으며 이날 오후 집회 참가자 총 3명이 확진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