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지난 15일 현안업무 추진현황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순창군) ⓒ천지일보 2021.7.17
순창군이 지난 15일 현안업무 추진현황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순창군) ⓒ천지일보 2021.7.17

[천지일보 순창=류보영 기자] 순창군이 지난 15일 현안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국장, 실과원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군은 민선 7기를 1여년 남긴 시점에서 주요 현안업무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인사발령으로 자리를 옮긴 부서장들이 신속하게 군정 현안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현안사업은 최우선 역점사업, 120대 중점관리 대상사업, 기타 현안사업 등 총 146개 사업이다,

이번 보고회는 기존의 연례적이고 반복적인 업무 보고 방식에서 벗어나 사업 추진과정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중심으로 대책을 마련하는 데 집중했다.

황숙주 군수는 올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사업으로 ▲공공시설물 활성화를 위한 통합마케팅(기획예산실) ▲공설추모공원 조성(주민복지과) ▲순창단오성황제 추진(문화관광과) 등 33개 사업을 부서별 최우선 역점사업으로 선정했다.

황 군수는 올해 안에 반드시 성공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부서별 최선의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군에서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순창형 아이돌봄시스템 시범 운영 ▲국지도 55호선 확포장사업 ▲국도21호선 시설개량사업 ▲단오성황제 재현 행사 ▲용궐산 하늘길 ▲유기농산업복합센터 ▲경영실습 임대농장 ▲신활력 플러스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차질없는 추진도 강조했다.

황숙주 군수는 “군 주요 현안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부서장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인사발령으로 업무 지연이나 공백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