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왼쪽)과 이준석 대표가 대화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7.1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왼쪽)과 이준석 대표가 대화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7.15

국정 운영 방향 제시 하기도

이준석 “서로 윈윈하게 할 것”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국민의힘 평당원으로 전격 입당했다. 그는 “좋은 정치로 국민께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만나 “이 대표가 직접 환영해주시는 데 대해 매우 특별한 배려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는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공동의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이라며 “정치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은 이상 밖에서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보다 정당에서 함께 정치를 변화시키는 주체가 돼야 한다는 것이 바른 생각이라고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온 국민이 고통받고 있는 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명제인 ‘정권교체’를 이루는 중심은 역시 제1야당인 국민의힘이 돼야 된다고 판단했다”고도 했다.

최 전 원장은 또 “정권교체, 그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정권교체 이후에 우리 국민의 삶이 이전보다는 더 나아져야 되지 않겠나”라며 “미래가 보이지 않는 우리 청년들의 삶이 이제는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는 그러한 나라를 만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국정 운영의 방향을 제시했다.

최 전 원장은 국민의힘 입당 이유에 대해 “제1야당 국민의힘에 대해서는 많은 국민들이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도 잘 안다”면서도 “그러나 우리 존경하는 이 대표님이 취임하신 이후에 국민의힘이 새로운 변화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고 또 그러한 노력이 우리 국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을 지켜봤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저도 이러한 변화와 변혁에 자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고, 좋은 정치로 국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전 원장은 정치적 중립 훼손 논란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그는 “감사원장을 하면서 야당에 입당하겠다는 생각을 한적은 없었다. 여러가지 방안 고민했다”며 “국민의힘 입당은 사실 어젯밤 밤새 고민하며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우리 당을 정권교체의 중심으로 언급해주시고 참여해서 힘을 보태주신다는 데 대해 무한한 감사의 뜻 밝힌다”며 “정권 교체를 이뤄내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 최 원장님의 정치 행보에 우리 당과 원장님이 둘 다 윈윈(WIn-Win)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다시 한번 환영하고 앞으로 저희 당의 일원이자 동지가 되신 것을 감사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