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4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bhc 싸이순살. (제공: bhc치킨)
bhc 싸이순살. (제공: bhc치킨)

◆bhc치킨,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bhc 싸이순살’

bhc치킨이 다리 부위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100%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bhc 싸이순살’ 치킨을 선보인다.

bhc 싸이순살은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부위인 넓적다리의 통살이 사용됐다. 바삭바삭한 식감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발됐으며 고소한 맛과 함께 매콤한 맛이 가미돼 어른들도 간식 혹은 술안주로도 즐길 수 있는 메뉴다.

bhc치킨은 순살치킨의 다양성을 통해 소비자 선택권과 고객만족도를 높여 고객층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를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하는 소비 트렌드로 인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메뉴 개발 경쟁이 치열하다”며 “그동안 메뉴 개발에 강점을 보인 bhc치킨이 앞으로도 핵심 역량을 더욱 집중해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개발로 트렌드를 선도해가겠다”고 말했다.

콘치즈 리치부어스트. (제공: 대상㈜)
콘치즈 리치부어스트. (제공: 대상㈜)

◆대상㈜ 청정원 ‘콘치즈 리치부어스트’

대상㈜ 청정원이 100% 국내산 돼지고기에 옥수수와 체다치즈를 더한 소시지 신제품 ‘콘치즈 리치부어스트’를 출시했다.

청정원이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리치부어스트’는 독일 마이스터 출신 연구원이 만든 유럽 정통 프리미엄 소시지다. 이번에 출시된 콘치즈 리치부어스트는 밥반찬이나 간식, 간단한 술안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조리하거나 에어프라이어에 약 9분간 데우면 된다. 콘치즈 리치부어스트는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만 990원(930g)이다.

유신호 대상㈜ 육가공사업부 마케팅팀장은 “풍부한 육즙으로 사랑받는 리치부어스트의 인기에 힘입어 ‘단짠(달콤+짭짤)’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밥반찬은 물론 출출함을 달랠 간식이나 간단한 술안주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소시지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국산콩 토장. (제공: 샘표)
국산콩 토장. (제공: 샘표)

◆샘표, 100% 우리 콩 프리미엄 된장 ‘국산콩 토장’

샘표가 토장찌개, 쌈 토장에 이어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국산콩 토장(450g, 7800원)’을 출시했다.

토장은 옛 양반가에서 즐기던 비법 별미장이다. 된장은 소금물에 메주를 띄워 간장을 가르고 남은 메주로 만들지만 토장은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해 만든다. 된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선조들의 지혜로 간장의 맛있는 성분이 오롯이 담겼다. 샘표가 15년 연구 끝에 선보인 토장은 ‘된장 위에 토장’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밀을 넣지 않은 프리미엄콩된장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샘표 국산콩 토장은 엄격하게 선별된 우리 콩과 천일염, 청정 지하 암반수로 만들어졌다. 샘표의 75년 콩 발효 노하우와 전국의 맛있는 장맛의 비법이 더해져 찌개, 나물무침, 채소 쌈 등 다양한 요리에 폭넓게 활용하기 좋다.

샘표 토장 담당자는 “옛 양반가가 된장을 더 맛있게 먹으려 별미로 즐겨오던 ‘토장’을 선보인 뒤 진한 장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받는 가운데 우리 콩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산콩 토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옛 문헌과 우리 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든 다양한 토장 제품으로 제대로 된 진한 장맛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 (제공: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 (제공: 정관장)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 건기식 시장 확대

정관장이 비타민 4종(멀티비타민 미네랄,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비타민C, 비타민D)과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루테인, 밀크씨슬, 프로폴리스 등의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을 출시하며 홍삼 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에 나선다. 오는 25일까지 정관장몰에서 구매 시 제품 증정 혜택이 제공되는 런칭 기념행사도 진행된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무엇을 믿고 먹어야 하는지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 건기식의 바른 규칙을 제시하는 ‘바른 건강 맞춤법’을 브랜드 콘셉트로 내세웠다. ‘스탠다드라인’은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를 골라 합리적인 건강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정관장이 원료 선정부터 제조, 품질 인증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대표 제품인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12종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400㎎ 초소형 정제로 만들어졌다. 초소형 정제란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하나의 정제 형태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첨가물을 최소화해 기능성 함량의 비율을 높인 고 기술력 정제다. 또한 옥수수단백 추출물이 활용된 특수 코팅으로 수분과 빛에 민감한 비타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품질 안정성은 극대화했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된 ‘알파프로젝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 및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해 장까지 유산균이 안전하게 살아서 도달하도록 장용성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특허받은 4중 코팅기술이 적용돼 냉장 보관 없이 상온에서도 살아남은 생유산균으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기능성까지 함께 담겼다.

정관장이 보증하는 브랜드 알파프로젝트는 깐깐한 품질 기준에 맞춰 약 290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제품에 사용된 전 원료의 원산지가 공개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는 건강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은 “수많은 건강기능식품 중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 소재를 직접 골라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기식을 출시했다”며 “이번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을 시작으로 홍삼 외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포가토 5종과 젤라또 쉐이크 6종. (제공: 카페베네)
아포가토 5종과 젤라또 쉐이크 6종. (제공: 카페베네)

◆카페베네, 아포가토 5종과 젤라또 쉐이크 6종… 여름시즌 한정 판매

카페베네가 오는 15일 여름 시즌 한정으로 아포가토 5종과 젤라또 쉐이크 6종을 선보인다. 오는 8월 31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먼저 아포가토는 ▲콜드브루 달고나 아포가토 ▲초코초코 아포가토 ▲초코녹차 아포가토 ▲치즈초코 아포가토 ▲딸기요거트 아포가토 총 5종이다. 콜드브루 달고나 아포가토를 제외한 다른 메뉴에는 커피가 들어가지 않는다. 젤라또 쉐이크는 ▲딸기 젤라또 쉐이크 ▲초콜릿 젤라또 쉐이크 ▲녹차 젤라또 쉐이크 ▲망고 젤라또 쉐이크 ▲요거트 젤라또 쉐이크 ▲커피 젤라또 쉐이크 등 총 6종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 스테디셀러 메뉴인 젤라또를 활용해 다양한 맛과 비주얼로 고객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단독으로도 맛있는 젤라또를 아포가토와 쉐이크로 더 조화롭게 즐겨 무더위를 떨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