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형태 광고 플랫폼에 높은 클릭률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모바일 배너 광고 효과가 PC 온라인 배너보다 훨씬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15일 디지털광고 솔루션 업체 미디어마인드(MediaMind)의 분석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북미 지역의 모바일 배너 클릭률(CTR·clickthrough rate)은 0.61%로 PC 온라인 배너(0.07%)의 8배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클릭률이란 배너광고의 노출 대비 실제 클릭으로 연결되는 비율을 뜻한다. 즉 이 수치가 높을수록 광고 내용이 잠재 고객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안드로이드나 블랙베리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단말기에 비해 매우 높은 클릭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지난해 4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 플랫폼 ‘아이애드’를 출시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 클릭률은 1.04%을 기록해 가장 광고 효과가 높은 산업으로 나타났으며 일반소매업(0.84%)과 금융(0.73%)이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전자와 자동차 분야는 0.19%로 낮은 클릭률을 보였다.

업계 관계자 따르면 모바일 웹 환경은 위치정보, 소셜네트워킹 플랫폼 등을 고려한 다양한 광고 기법이 가능하다며 스마트폰 보급이 증가할수록 광고 시장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