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두나 기자] “두 살 된 뉴스천지, 새 얼굴로 독자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사회‧종교 종합일간지 천지일보의 인터넷판 <뉴스천지>가 7월 15일 개국 2주년을 맞아 현대적인 감각과 고품격 디자인을 갖춘 새로운 모습으로 전면 개편됐다.

메인페이지는 탑 기사와 주요 기사를 쉽게 볼 수 있도록 UI(user interface) 영역을 넓혔고, 탑 사진을 키워 시원한 느낌을 살렸다. 섹션별 탑 기사 또한 가독성이 높은 위치에 배치됐다.

기사페이지는 독자들이 메인화면을 가지 않고 주요기사를 볼 수 있도록 투데이 코너에 담았다. 속보와 날씨, 각 섹션별 인기기사, 천지 핫뉴스, 포토, 공연 정보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문화천지와 종교천지는 우리 신문사의 강점인 역사와 문화, 종교 관련 기획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획연재’ 섹션을 따로 제작했으며, 디자인은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편안하고 고귀한 우리 전통 문화를 표방했다. 아울러 종교‧문화 최신 이슈를 독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탑 기사 아래에 최신기사 박스를 배치했다.

천지TV는 클릭 한 번으로 여러 영상을 한 페이지 내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같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뉴스천지는 개국 1년 만에 방문자 월 228만, 주간 70만, 일 10만 명을 넘어선 기록을 훌쩍 넘어, 올해 초부터는 월 500만을 돌파하기 시작했다.

뉴스천지는 개국2주년 기념으로 독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등 상품은 모뉴엘 넷북(1명), 2등 상품은 명품 시계(1명), 3등 상품은 신문구독권(3명)이다. 이달 29일까지 뉴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http://www.newscj.com/bbs/list.html?table=bbs_10&idxno=5875&page=1&total=2508&sc_area=&sc_word=)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