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민간 우주관광 시범 비행을 성공한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오른쪽)과 오는 20일 우주여행을 예정하고 있는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이사회 의장. (출처: 뉴시스)
지난 11일 민간 우주관광 시범 비행을 성공한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오른쪽)과 오는 20일 우주여행을 예정하고 있는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이사회 의장. (출처: 뉴시스)

브랜슨 이어 2번째 우주관광

20일 베이조스 등 직접 비행

[천지일보=이솜 기자]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민간 우주관광 시범 비행을 성공하면서 ‘스타워즈 시대’의 포문을 연 가운데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이사회 의장의 우주비행 프로젝트도 미 당국의 승인을 받으며 우주관광 대결이 본격화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연방항공국(FAA)는 블루 오리진이 개발한 ‘뉴 셰퍼드’ 우주선의 유인 우주비행을 승인했다. 블루 오리진은 베이조스 의장이 창업한 우주 탐사 기업이다.

블루 오리진은 비행선에 인간을 태울 수 있는 권한을 8월까지 승인 받았으며 텍사스주 서부 사막지대에 있는 발사 시설에서 비행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FAA는 블루 오리진 시험 비행 동안 뉴 셰퍼드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안전하게 작동하는지 검증하고 규제 요건 충족을 확인했다.

뉴 셰퍼드의 비행은 오는 20일(현지시간) 이뤄질 예정으로, 베이조스 의장과 우주비행사 시험을 통과했으나 여성이라는 이유로 우주비행을 하지 못했던 윌리 펑크(82), 경매를 통해 우주관광 티켓을 낙찰 받은 1명이 직접 뉴 셰퍼드에 탑승한다.

지난 11일 자신이 창업한 버진 갤럭틱의 우주 비행선 ‘VSS 유니티’에 탑승해 우주관광을 하고 돌아 온 브랜슨 이후 9일 만이다.

라이벌인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세운 우주 기업 스페이스X뿐만 아니라 버진 갤럭틱과 블루 오리진은 ‘억만장자 우주 경쟁’을 통해 대중화된 민간 우주관광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데 나섰다.

이미 우주 비행사들을 우주정거장에 보낸 스페이스X는 단순히 짧은 왕복 여행 이상의 방법으로 관광객들을 데려갈 계획이다. 스페이스X의 첫 비행은 9월로 예정돼 있다.

통신은 투자은행 UBS 자료를 인용해 우주여행이 안전성을 대중에 증명하는 것이 향후 10년 안에 30억 달러(약 3조 44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우주 관광 시장의 핵심이라고 평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