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젤리. (제공: 오리온)
붐젤리. (제공: 오리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오리온이 ‘마이구미(현지명, 붐젤리 BOOM Jelly)’의 베트남 현지 생산을 시작하고 베트남 젤리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수출을 시작한 마이구미는 초기에는 소득 수준이 높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형마트 등에 판매됐다. 오리온은 베트남의 대형마트 내 마이구미의 매출이 ‘투니스’ ‘고래밥’ 등의 기존 인기 스낵과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오는 등 소비자들의 반응과 마이구미의 제품력에 확신을 갖고 호찌민 공장에 젤리 생산 라인 구축을 결정했다. 이로써 베트남에서 마이구미를 생산함으로써 현지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다.

마이구미의 현지명인 ‘붐 젤리’는 ‘입에서 붐(BOOM)하고 터지는 새콤달콤 즐거운 맛’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좋아하는 동물인 북극곰 캐릭터를 넣었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파이와 감자 스낵 등이 주력 품목이었으나 젤리 카테고리를 개척하면서 현지 제과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베트남은 신생아 출산율이 높아 어린이 간식 시장의 잠재력이 크고 최근 젤리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여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높은 인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1992년 선보인 마이구미는 이후 2018년부터 중국 시장에도 ‘궈즈궈즈(果滋果姿)’라는 현지명으로 진출하며 해외 젤리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젤리는 대표적인 선진국형 간식으로 최근 베트남 소득 수준이 증가하면서 젤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현지 젤리 생산 라인 구축을 통해 젤리 시장을 선점하고 젤리 카테고리를 파이와 스낵을 잇는 신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