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서울시 영어 인스타그램 계정 캡처)
(출처: 서울시 영어 인스타그램 계정 캡처)

병역 고삐 죄는 시점서 적절치 못하다는 비판 쏟아져

서울시 “게시 내용, 4단계 격상 결정전에 협의한 것”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정부가 오는 12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을 발표한 가운데, 서울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을지로 노가리 골목을 홍보하는 글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서울시는 서울시 홍보 인스타그램 영어 계정에 10일 오전 을지로 노가리 골목 소개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계정은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서울을 홍보하는 계정이다.

해당 글에는 “을지로 노가리 골목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매력적이다” “해가 진 뒤 방문하면 골목길을 밝게 비추는 상점들을 볼 수 있다” “노가리 골목을 방문해서 골목길을 따라 숨겨진 보석을 발견하라”는 등 관광객의 방문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다만 해당 게시글은 현재 내려간 상태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서울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것이지만,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져 방역의 고삐를 죄는 현시점에서 적절치 못하다는 지적이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이날 0시 기준 1378명을 기록했다. 사흘째 사상 최다 수준이다. 지역발생은 1320명인데, 이 가운데 서울에서만 501명이 나왔다. 정부는 오는 12일부터 수도권에 새 거리두기 4단계를 2주간 시행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해당 게시 내용은 4단계 격상 결정전에 협의한 것으로 코로나 상황을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했다”며 “나중에 코로나가 끝나면 서울을 많이 방문해달라는 취지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계정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팔로워는 해외 사용자가 95% 정도이며, 국내 팔로워는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