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천지일보
원주시청. ⓒ천지일보

 

다중이용시설 종사자 선제 검사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세를 보임에 따라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원주시에서는 지난 6월 65명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7월 들어 소강상태를 보여 왔다.

시는 타지역 확진자 방문 등 코로나19 발생 위험이 상존하는 만큼 우선 유흥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1달간 주 1회 검사를 실시하고 원어민 강사 포함 학원과 교습소 강사에 대해서도 2학기 전면 등교에 대비해 7~8월 중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건설과 벌목 현장, 제조업, 농업 등에 종사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주는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단검사를 받도록 행정명령을 발령한 바 있다.

원주시는 실내 체육시설 등 동일 운동기구를 이용하는 환경에서도 감염이 전파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어 운동기구 이용 시 장갑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뿐 아니라 살균제와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 지원과 함께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수도권 등 집단 발생 지역을 방문하신 기침, 발열, 근육통, 인후통 등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보건소를 방문해 무료 진단검사를 받아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