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틴즈뮤지컬 안산 포스터 ⓒ천지일보 2021.7.6
경기틴즈뮤지컬 안산 포스터. (제공: 안산문화재단) ⓒ천지일보 2021.7.6

2021 경기틴즈뮤지컬 신규 운영기관으로 선정
매주 토요일 청소년 대상 전문 뮤지컬 교육 진행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재)안산문화재단은 경기문화재단이 기획한 ‘2021 경기틴즈뮤지컬’ 신규 운영기관에 선정돼 7월부터 본격적으로 청소년 뮤지컬 교육을 시작한다.

‘경기틴즈뮤지컬’은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성을 기르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안산, 김포, 성남, 수원, 의정부 다섯 개 거점에서 진행된다.

‘2021 경기틴즈뮤지컬 안산’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뮤지컬에 열정이 있는 청소년을 면접을 통해 선발했다.

선발된 단원은 뮤지컬 연기, 음악, 안무 등 30회 교육을 거쳐 창작 청소년 뮤지컬을 제작하게 된다.

올해 ‘경기틴즈뮤지컬 안산’은 연극과 뮤지컬을 활발하게 제작하고 있는 ‘극공작소 마방진’의 대표 고강민이 예술감독을 맡았으며, 파트별 강사들과 함께 창작 청소년 뮤지컬 제작에 힘쓸 예정이다.

제작된 공연은 오는 12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을 시작으로 2022년 1월 ‘경기 청소년 공연예술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다양한 경기도의 청소년과 만나게 된다. 더불어 뮤지컬 배우와 만나는 ‘마스터 클래스’ 프로그램도 준비돼있어 청소년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안산문화재단 관계자는 “경기틴즈뮤지컬 신규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청소년을 위한 전문 뮤지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돼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뮤지컬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과 작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2021 경기틴즈뮤지컬 안산’은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되며, 추가모집을 통해 상시로 교육참여자를 확대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지역문화부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