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여권 대선 주자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10일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역 기자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 이낙연 캠프) ⓒ천지일보 2021.6.1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여권 대선 주자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10일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역 기자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 이낙연 캠프) ⓒ천지일보 2021.6.10

‘공관서 정치모임’ 의혹 제기

“의도적 은폐, 범죄 행위”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여권 대선주자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방역수칙 위반 은폐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진실을 촉구했다.

배재정 이낙연 캠프 대변인은 4일 논평을 통해 “이 지사는 국민에게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은 누구누구이며, 방역수칙을 어겨가며 이 모임을 숨기려 한 것은 아닌지”라며 “이미 항간에는 이 지사가 ‘구중궁궐 공관정치’를 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런 이야기들이 호사가들의 낭설임을 증명하기 위해서라도 은폐 의혹의 진상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해당 의혹은 지난 5월 31일 도지사 공관 행사 의전을 담당하는 의전팀 여직원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시작됐다. 확진된 직원들은 공관을 방문한 출장뷔페 업체 직원으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전해졌는데 이를 두고 ‘방역 수칙을 어기고 공관에서 정치적 모임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또한 역학조사 과정에서 수원시가 아니라 경기도에서 파견된 역학조사관이 단독으로 조사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배 대변인은 “통상적인 역학조사 매뉴얼에 따르면 지자체 조사 후 질병관리청에 반드시 통보해야 한다”며 “만약 현직 지자체장의 불법적 정치 활동이 드러나는 것을 막기 위한 의도적 은폐였다면 이는 범죄행위와 다를 바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사적 모임이었다고 하더라도 ‘5인 이상 모임 금지’라는 방역수칙을 어기지는 않았는지 설명해야 한다”며 “방역수칙 위반 은폐 의혹에 대한 명명백백하고 철저한 소명, 그리고 이에 따른 엄정한 조치가 이어지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