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전 부총리가 20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에서 노숙인 무료급식봉사를 하기위해 경내로 들어서고 있다. (출처: 뉴시스)
김동연 전 부총리가 20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에서 노숙인 무료급식봉사를 하기위해 경내로 들어서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20일 노숙인 무료급식 봉사로 공개활동을 전격 시작했다. 그는 정치적 해석을 경계하면서도 대권 도전 의사를 묻자 부정하지 않았다.

김 전 부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열린 노숙인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참석 전 기자들과 만나 “이번 봉사활동은 사단법인 유쾌한 반란에서 오래전부터 계획했다. 정치적인 의도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대권을 준비하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답을 하지 않았고, ‘국민의힘 입당을 고려하느냐’는 물음에는 “오늘 그런 얘기를 할 적절한 때는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여당 인사로 분류되는 것에 대해서는 일축했다. 김 전 부총리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민주당과 더 가깝다’는 발언에 대해 “제가 코멘트할 이야기는 아닌 것 같다”면서도 “그건 또 그분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 전 부총리는 ‘미래를 얘기하는 정치인이 없다’고 말한 것에는 “정치인에 대한 이야기라기보다 우리 사회가 현재 도전 과제와 힘든 상황을 헤쳐나갈 때 보다 더 미래에 대한 이야기들에 관심을 갖고 토론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된다는 뜻으로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치뿐 아니라 정부, 기업도 마찬가지다. 급변하는 국제정세에서 코로나19와 지구온난화 등 여러 문제들이 있다”면서 “그런 것을 같이 해결하는 측면에서 미래를 같이 생각해보자는 뜻”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김 전 부총리는 지난주 사단법인 유쾌한 반란의 활동 일환으로 경북 상주와 안동의 농촌을 잇따라 방문했다. 내일과 모레는 충남 서산의 어촌을 방문할 계획이다. 그는 “농촌과 어촌의 혁신을 해보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